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지원!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지원!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지원!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장마와 홍수, 태풍이 최근에 몰아서 발생하면서 위와 같은 재난들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으신 분들의 몸과 마음을 완전히 닦아드릴 순 없지만, 이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들, 기업들이 방안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 중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지원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

BNK경남은행이 총 500억 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마련하고 금리를 감면해주거나 기한을 연장해주는 등을 통해 재난 피해 기업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BNK경남은행은 집중호우, 태풍 등의 재난발생으로 피해를 입게 된 지역 중소기업에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수해복구를 위햇 기업 긴급 금융대출을 실행할 것이라고 11일 말했습니다.





세부내용은?
세부내용은?
세부내용은?

총 500억 원 한도인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은 각 기업당 5억 원 이내로 지원될 예정이며 최대 1%금리를 감면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재난 피해가 지닌 긴급성을 고려하여 기한 연장과 분할상환 금리 할인과 유예제도가 영업점마다 영업점장의 전결로 시급하게 처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행배경
시행배경
시행배경

경남은행의 한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직, 간접적인 피해를 입었거나 한시적으로 금전상황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지역의 중소기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총 500억 원 규모로 긴급경영안정자금을 마련했다"며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 피해 업체 긴급 금융대출이 피해 기업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의 시행배경에 대해서 밝혔습니다.




다른 은행의 지원 사례
다른 은행의 지원 사례
다른 은행의 지원 사례

경남은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은행에서 이번 자연재해 피해자들에게 지원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자연재해 뿐만 아니라 올해 초부터 장기적으로 계속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등과 맞물려서 이에 대한 경제적인 피해는 더욱 막강하기 때문이죠. 더불어 이런 경기 침체를 가장 먼저 체감한는 분들이 중소기업체나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도 이런 분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자 방안책을 하나 내놓았는데요. 바로 김한술 경남본부장이 직접 코로나19 피해기업 전용 상담창구를 만들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일일상담원으로 나선 것입니다.


경남본부는 지난 2월부터 경상남도 안에 있는 모든 영업점에 코로나19 피해기업 전용 상담창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김한술 본부장은 직접 상담에 나서게 된 계기는 전용 상담창구의 활성화에 기여하여 더 많은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드리고 싶어서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인간의 한 요식업체 대표를 만난 김한술 본부장은 농협은행이 6천억 원 규모의 코로나 19 긴급 금융지원 내용을 시행하고 있다며 요식업체 대표에게 설명하고 대출 만기 시 기한연장 절차나 금리인하의 혜택까지 안내했습니다.


일일 상담활동을 마친 김한술 본부장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중소업체의 어려움은 곧 우리 모두의 어려움이고 아픔"이라고 말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농협은행 최고의 금융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공익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해 국민을 도울 것"이라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와 더불어서 농협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가장 심각한 곳 중 하나인 영세관강사업자,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천 억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하고 있는 중이며, 신규대출(최대로 개인 1억원, 중소기업 5억원)과 기존 대출의 이자나 할부상환금 납입을 유예시켜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신속하고 편리한 자금지원을 위해서 중앙본부에서는 신속 여신지원반, 영업점에는 피해기업 전용 상담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자 이렇게 오늘은 경남은행 재난 피해업체 긴급대출을 알아보고 이와 더불어 NH은행의 지원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조건에 맞지 않아서 금융권에서는 대출이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릴 수 있는데요. 연체자대출부터 급전대출까지 다양한 대출상품을 소개해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서 편리하게 자신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융위원회에서 정식으로 등록된 플랫폼이니 믿고 사용해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대출 관련글 참고하세요!>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