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공무원대출 조건 확인해보세요


공무원대출 조건 확인해보세요
공무원대출 조건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현재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제가 그동안 다양한 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공무원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금융상품의 종류가 워낙 많아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겸사겸사 내용을 정리한 후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제까지 한번도 금융상품을 알아보신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지금 존재하는 다양한 금융업체과 금융상품들이 꽤 어려워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공무원대출 조건과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상품의 종류
상품의 종류
상품의 종류

공무원대출 조건을 확인해보기 전에, 대출상품의 종류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담보상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담보라는 말은 회사가 돈을 빌려주고 다시 상환받지 못할 상황을 대비하여 고객이 가지고 있는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등의 경제적으로 가치가 있는 재산을 맡아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나 주택 등의 부동산같은 것들을 맡기고 돈을 받는 것인데, 가능한 금액은 담보로 잡은 것의 가치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공무원대출 담보
공무원대출 담보
담보

돈을 상환받지 못하더라도 담보의 처분으로 인해서 돈을 다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상품보다는 꽤나 신청하는 절차가 복잡하다는 단점도 있죠. 담보로 잡을 수 있는 물건의 종류로는 부동산, 전세보증금 등이 있고, 신용대출에 비해서 장기간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담보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대부분 금액의 한도도 높은 편이죠.





공무원대출 신용
공무원대출 신용
신용

신용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금융사가 고객의 신용을 바탕으로 돈을 빌려주는 방식인데요. 한도와 금리는 고객의 능력과 직업, 거래내역 등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차이가 발생합니다. 신용상품의 경우에는 신용도로만 받는 무보증신용과 신용보증사의 보증서와 함께 이용하는 일반신용상품 두가지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용상품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직업의 유무입니다. 한곳에서 일정 기간 이상을 근무하거나 월급이 기준치 이상이라면 신용대출을 받을 때 무리없이 진행해볼 수 있죠. 개인사업자나 전문직, 혹은 주부와 같은 무직인 상황에서도 별도의 신용판단 기준을 충족하신다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공무원대출
농협은행 공무원대출
농협은행

농협은행의 신나는 직장인 대출상품을 먼저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대상은 공무원분들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 선정 우량기업에 3개월 이상 정규직으로 재직 중인 급여 소득자 등이 속합니다. 비대면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단, 조건이 더 추가됩니다. 인터넷, 모바일 등의 비대면 조건은 재직 1년 이상, 동일 사업장에서 국민건강 보험 가입 1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한도는 최대 2억 5천만원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의 경우에는 최대 1억까지 가능하신 상태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1.83%부터 최고 연 3.61%까지 가능합니다. 우대금리포함, 고정or변동 금리변동 주기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됩니다.




공무원대출 상환방법
공무원대출 상환방법
상환방법

상환방법으로는 마이너스통장과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5년 이내)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구비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와 재직증명서 또는 전자공무원증, 소득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단.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신청의 경우에는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및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스크래핑으로 서류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해당상품 이외에도 e-채움공무원가계자금, e 공무원대출, 올월 직장인, 올원 마이너승 등의 다양한 상품과 자격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공무원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공무원대출 조건 이외에도 여성대출이나 주부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찾아보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를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에게 맞는 조건의 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5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