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국가복지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도록 할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 및 금융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 입니다! 서민 경제가 안정화 되기 위해 정부에서는 여러 국가복지대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거나 국가복지대출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국가복지대출 종류와 이러한 제도를 활용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풀어보았습니다.


자영업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자영업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자영업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이번 코로나 장기화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분들은 자영업자라고 할 수 있죠. 코로나 여파로 사업자 분들이나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국가복지 대출에서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대출이 있으니 꼭 참고해보세요.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

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자영업자 국가복지대출 중에서 소상공인 대출은 금리가 가장 낮은 대출입니다. 한도는 1천만원에서 3천만원 까지 받을 수 있으며, 국가가 대신 지불하는 금리를 제외했을 때는 연 2.5%정도 됩니다.

미소금융 대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소금융도 국가복지대출입니다. 긴급생계자금 및 사업자 창업자금, 운영자금을 등 여러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을 한 시점에서 6개월 이상인 분들이라면 운영자금을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최대 2천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자영업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햇살론 사업자대출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의 보증으로 받는 햇살론 사업자 대출은 사업운영자금 및 창업자금, 대환대출 절차 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사업운영자금은 2천만원, 창업자금은 5천만원, 사업운영자금 2천만원 까지 연금리 6~9%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복지 대출제도입니다. 매출액이 작년 대비 10% 이상 낮아 졌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총 5년 동안 최대 7천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1.5% 고정금리입니다.

주거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주거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주거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요즘에는 집을 마련하기 하기 위해서나 전세 또는 월세를 얻을 때도 대부분 대출을 받기 마련인데요. 주거를 위한 대표적인 국가복지대출에는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버팀목대출 등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주택 구매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국가복지 대출인데요. 대출기간은 10~30년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디딤돌대출

신혼부부나 사회초년생 등 첫 주택을 마련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알아보는 국가복지대출 입인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주도하고 주택도시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신청은 기금e든든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0~30년 까지 장기간으로 대출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월세 국가복지대출

주택도시기금을 운영하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주택금융공사(HF)에서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 하고 있습니다. 월세 자금은 매월 50만원 이내로 지원이 가능하며, 전세자금 대출인 버팀목 대출은 조건에 따라 최고 7만원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국가복지대출

은행 대출이 어려워 돈이 정말 필요한 저소득 저신용자들은 고금리 대출을 선택하려는 위기에 처해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악순환을 없애기 위해 저소득 저신용자을 대상으로 한 국가복지 서민대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신용등급 6~10등급에 속해있으며 연소득 4500만원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가복지대출 상품입니다. 최근 출시된 햇살론17은 소득을 증빙하기 어려운 무직자분들 또한 상담 후 대출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

정부에서 정책에 따른 운영 권고를 받고 1금융권 은행에서 만들어진 서민대출입니다.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 분들도 시중은행에서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대출상품입니다.

사잇돌대출

SGI 서울보증에서 받은 보증서를 바탕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이상의 높은 금리에 처한 서민들은 위한 중금리 대출로, 이미 햇살론 대출을 이용하고 있더라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대출입니다.

청년을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청년을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청년을 위한 국가복지대출 종류

부모님 도움 없이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대학생이나 청년의 자립이 굉장히 어려운 시대인데요. 대출이나 금융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잘못된 곳에서 대출을 받기도 합니다. 대부업 또는 월변같이 높은 금리의 사채를 먼저 받아보시면 안됩니다. 먼저 꼭 국가복지 청년대출이 있는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대학생대출

직업이나 소득이 없으며 신용도 제대로 쌓인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낮은 금리의 신용대출을 실질적으로 어렵습니다. 학자금 대출의 자격이 안되는 분들이라면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출을 최대한 살펴보셔야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대출

청년들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세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중소기업에 1개월 이상 재직중이며, 만 34세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 1.2%의 고정금이며, 임대 보증금의 80~100%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국가복지대출 종류 및 제도 활용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세금으로 만들어진 복지대출을 정작 가장 급한 서민분들이 정보를 몰라 이용하지 못하고 있었던 실정입니다. 개인에게 맞는 대출을 찾아보시고 잘 활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직자 대출, 신불자 대출들 여러 대출 사항을 알아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있는데요. 대출브라더스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고 정확하고 빠르게 대출을 신정 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