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및 금리, 한도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KB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를 살펴보고 한도와 금리, 혜택을 정리했습니다. 국민은행은 특별히 거래실적이나 급여 이체 실적에 따라 좋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앞서 관리를 잘 해둬야 합니다. 각각의 대출 상품에 특징 및 조건을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KB 급여이체신용대출

KB 국민은행으로 급여를 받고 있다면 우대를 받는 직장인 대출 상품입니다. 대표적인 직장인 대출 상품이며, 가장 많은 직장인들이 받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고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최고 한도는 1억 5천만원입니다. 대출 신청 방법은 스타뱅킹 어플 또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자격은 월 소득 150만원 이상의 급여 이체 실적과 1년 이상의 재직기간이 있어야 합니다. 금리는 4.10~5.23% 사이이며, 금리 우대는 약 1.20%까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예금과 관련된 실적(0.1%)이나 KB신용카드 이용 실적(0.3%), 자동이체 실적(0.1%), 급여이체(0.6%)이 있다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최저금리 4.10%에 우대 금리 혜택을 다 받는다면 2.9%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KB 국민행복 신용대출은 KB 급여이체신용대출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대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거래 실적과 소득으로 우대 금리 혜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영업점에서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고 5년까지이며, 최고 한도는 1억원까지 나옵니다. 금리는 4.30~5.13%이며 최대 0.9%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 KB급여 이체 신용대출의 우대 항목과 비슷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중 KB 국민은행이 선정한 우량업체 소속 임직원을 위한 직장인 대출입니다. 금리와 한도, 대출 기간은 업체마다 협의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회사나 은행에 문의해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량 업체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국내외 대기업, 우량 중소기업이 이에 속하게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을 찾고 있다면, 우선 본인이 재직중인 회사가 국민은행에 선정된 우량기업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

연금수령 교직원을 위한 직장인 신용대출 종류 중 하나로, 요근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용자가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3.36~4.31%이며 한도는 최대 5천만원 까지입니다. 우대 금리는 0.9%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는 신청이 안되고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합니다.


그 밖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그 밖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그 밖의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

위에 언급한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이외에 교직원, 공무원,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KB 평생 파트너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또한 우량 업체 대출에서 KB i-star 직장인 신용대출을 포함한 KB 스마트 직장인대출과 KB WISE 직장인대출도 있습니다. 두 상품 전부 최고 한도 1억 5천만원입니다.

그리고 금융회사 재직자를 대상으로한 KB 금융전문인 우대대출과 KT 재직자와 관련 재직직원을 위한 대출로 각각 최고 한도 1억 5천, 2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사회초년생이나 신입직원을 위한 KB Start 신용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한도는 최고 5천만원입니다.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분들은 KB i-STAR 직장인행복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분석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분석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비교 분석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으로 하는 직장인분이라면 KB 급여이체신용대출은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입니다. 우대금리까지 다 받는다면 최저 2.9%로 낮은 금리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충족한다면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대출 상품입니다.

매월 급여 이체 실적이 없는 경우에는 KB 국민행복 신용대출을 신청하시면 되지만, KB 급여이체신용대출상품 보다는 조금 금리가 높습니다. KB 국민행복 신용대출은 거래실적과 소득을 우대하는 상품이라 소득이 높은 경우라면 좋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금융회사 재직자, 교직원, 공무원은 이에 맞는 대출을 골라 우대를 받아보세요.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서류 및 신청 방법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서류 및 신청 방법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서류 및 신청 방법

대출 신청시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는 방법과 인터넷, 스타뱅킹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한다면 미리 영업점에 문의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신분증과 소득확인서류,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증 서류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한다면 국민은행 통장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됩니다. 그러나, 스크래핑 시스템을 통해서도 서류 확인이 안된다면 별도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종류와 금리, 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제일 1금융 은행인 국민은행은 자격만 충족된다면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주거래 은행을 국민은행으로 두고 있으며 급여 이체를 하고 있다면, 더욱 많은 우대 금리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런 점들을 미리 알아보시고 관리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참고해 더 유리한 직장인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이나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 싶은 대출플랫폼이 있는데요.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하시면 직장인대출이나 무직자 대출 등 평소 대출 승인이 어려운 분들도 원하는 대출을 간편하고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을 찾고 싶은 분들은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