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어떻게될까?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어떻게될까?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어떻게될까?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몇일 전부터 다시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조금씩 희망을 보이던 경기가 이로인해 다시금 침체를 겪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PC방과 유흥시설 등이 다시금 정부의 규제로 문을 못열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봤을때 코로나 19의 영향을 제일 직격탄으로 맞는 건 소상공인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시작해볼게요.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요즘 대부분의 업종과 사업장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이런 경기침체 상황을 모면하게 위해 다양한 대출상품들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이런 움직임에 맞춰서 정부와 은행권에서도 초저금리 소상공인 대출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혹시 아직 모르시거나 신청을 못하고 계시다면 제 글을 읽고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을 위주로 작성할 예정으로 다른 은행의 대출상품들도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더불어서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부동산담보대출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먼저 대상업체는 법인등록이 되지 않은 자영업이나 소상공인, 기업이어야 합니다. 약국이나 병의원과 함께 유흥업은 지원대상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1.5%수준의 최저금리입니다. 보증로율은 0.6%입니다. 또한 위의 모든 사업장들은 현재 휴업이나 폐업 중이지 않고, 설립된지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업은행의 초금리대출을 이미 보유하고 있으면 안되고, 신보나 기보의 보증서를 담보로 받은 대출이 있으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연체중인 대출금이나 체납중이 세금이 있어서도 안됩니다. 사업의 대표자가 보증기관 대위변제사고와 관련이 있으면 안되고, 이미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정부 주도로 출시된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은 제외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필요서류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필요서류
필요서류

다음은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 중 서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신분증과 사업자 임대차 계약서가 필요한데, 만약 자가소유의 사업장이라면 사업자 임대차 계약서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서와 국세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원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 제출서류입니다. 이러한 제출 서류들은 홈텍스나 세무서, 정부24홈페이지나 주민센터에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자 이런 서류를 구비하셨다면 은행이나 소상공인 지원센터에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확인
신용등급 확인
신용등급 확인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이 초저금리로 가능합니다. 기업은행은 1~6등급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른 시중의 은행들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스지키미 등을 통해서 신용등급 확인이 가능하니 사전에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대출과 같은 금융상품에서 기본으로 보는 부분은 신용등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신용등급은 한번 낮아지면 높이기가 힘드므로 미리미리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세부내용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세부내용
세부내용

이러한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을 만족하고, 준비한 서류를 문제없이 제출한다면 대출 신청부터 승인까지 당일로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보증료는 0.6%로 이를 제외한 금액이 들어오게 됩니다. 기업은행의 경우에는 대출 기간이 1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년이 지나면 본인의 의사에 따라서 3년까지 초저금리로 연장이 가능하고, 그 후에는 8년까지 연장이 또 가능하다고 하네요! 초저금리로 비교적 장기간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니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증을 서주는 기관은 지역신용보증재단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 재정이 2.9조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위의 금액이 전부 소진되면 마감될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기업은행 소상공인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코로나 19 신규 감염자가 300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 기세가 심각해지는 것 같아서, 많이 걱정도 되고 안쓰럽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마스크 열심히 착용하고 정부의 지침에 잘 따라서 코로나 방역에 더 만전을 기해야 할 때입니다. 특히 이런 상황에서 가장 직격탄을 맞게 되는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소식이었길 바라봅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이러한 대출상품들은 금리가 낮은 대신 조건의 문턱이 높고 까다롭습니다. 이러한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한다면 어떻게 자금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당일대출, 부동산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폭 넓게 만나보실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 곳에 모아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더욱 안전하게 금융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주세요.



<소상공인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조회수 5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