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내구제 대출 종류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 입니다! 여유자금이나 각종 생활비가 필요해 내구제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대부분 신용대출이 어려운 대학생, 무직자, 20대 분들 혹은 기대출이 많은 과다 대출자, 3개월 이상의 연체기록을 갖고 있는 신용불량자 분들이 내구제 대출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구제 대출 종류 및 주의사항,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게 여러 정보를 전해드리려합니다.


내구제 대출 이란?

내구제 대출은 내(나)를 구제하는 대출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젊은층들이 자금을 구하는 방법으로, 보통 명의를 빌려주어 핸드폰을 개통해주거나, 가전제품 렌탈등 여러 방식으로 행해지고 있습니다.

내구제 대출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면 굉장히 많은 사연들이 있는데요. 등록금이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이용하는 분들도 있고 주식 투자나 스포츠 토토를 하기 위해 이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하더라도 내구제 대출을 하는 곳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SNS, 전화번호, 이메일을 이용해 거래되고 있습니다.


내구제 대출 종류

과거 내구제 대출은 휴대폰 내구제 대출을 뜻했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내구제 종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핸드폰 내구제 대출

핸드폰 (스마트폰, 휴대폰) 대출은 자신의 명의로 핸드폰 개통을 시켜주고 소액을 대출받는 방법입니다. 본인 명의로 5개까지 핸드폰을 만들 수 있는데요. 본인이 사용 중인 핸드폰을 제외하고 추가로 4개까지 개통을 하고 소액을 받는 것이죠.

보통 대출업자 단독으로 핸드폰 내구제 대출을 하지만 대리점과 짜고 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달의 할당량을 채우기 위해서 대리점에서 내구제 대출업자와 동조하는 식입니다.

인터넷 내구제 대출 종류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 회선을 본인 명의로 개통해주고 소액을 챙기는 내구제 대출인데요. 사이트를 찾아보면 인터넷 회선 임대가 싸게 올라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런 회선이 대부분 인터넷 내구제 대출에서 나온 것들입니다.


가전 내구제 대출

고가 가전제품(TV, 노트북)도 내구제 대출 중 하나입니다. TV내구제, 노트북내구제도 한 때 많이 유행한 방법인데요. 주로 이방식은 카드 할부를 사용합니다. 일종의 신용카드 현금화 방식이나 카드깡이라 볼 수 있습니다.

선불 유심 내구제 대출

핸드폰 내구제 대출과 같은 방법으로 자신의 명으로 선불 유심을 만들고 돈을 받는 것으로, 대포폰을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렌탈 내구제 대출

렌탈을 하며 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가전 제품이나 가구또한 내구제 대상인데요. 대표적으로 정수기 내구제 대출이나 안마의자 내구제 대출이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 외의 내구제 대출 종류

위에서 말했던 내구제 대출 이외에도 인컴내구제, 070내구구제, 여러내구제, 폰테크 내구제, 당일 내구제등 여러 가지 용어가 불려지고 있습니다.


내구제 대출 주의사항

가장 먼저 내구제 대출은 불법이란 점을 아셔야 합니다. 보통 돈을 빌려주는 업무를 하려면 금감원이나 지자체에 정식으로 대부업체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내구자 대출을 다루는 업자들은 보통 업체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내구자 대출은 자신의 명의를 빌려주고 댓가를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본인 명의 대여는 전기통산사업법 제 30와 97조에 의거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ㅍ수 있습니다.

본인이 쓰지 않더라도 자신의 명의로 개통 했기 때문에 빌려준 명의에서 나오는 모든 연체와 채무, 세금은 전부 본인의 짊어져야 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뜻하지 않은 빚이 생기면서 신용불량자까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었을 때 내구제 대출을 이용, 본인의 명의를 빌려주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돈 빌릴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돈을 빌릴 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앞서 일반 대출을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저금리부터 순서대로 대출을 알아보는 방법을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내구제 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대출에 대해 이미 알고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가장 최근에 출시된 햇살론17에 대해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으실겁니다. 햇살론 17은 소득이 있다면 신용이 낮더라도 700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정부에서 지원중인 대출입니다.

만약 신용불량자 분들이라면 대출을 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려운 일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추가대출 보단 채무조정절차를 알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작업대출 같은 불법대출을 무리하게 받으려고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내구제 명의 도용 방지 방법

내구제 대출을 이용하신 분들이나 명의를 도용당한 것 같다면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를 통해 본인의 명의로 인터넷 개통이나 핸드폰이 개통되었다면 SMS로 알 수 있습니다.

불법사금융 피해 신고

이미 내구제 대출을 받아 피해를 보셨다면 서민금융나들목의 불법사금융 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내구제 대출 종류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봤는데요. 아무리 급하셔도 본인의 명의를 이용해 대출을 받는 것은 반드시 피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다른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대출브라더스 사이트를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신불자대출, 연체자대출 등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을 찾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10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