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 알아보기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 알아보기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세상 사람들 대부분 내집마련의 꿈을 가지고 살아갈 텐데요.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내집마련의 꿈은 서민들에게 멀게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를 포함한 부동산의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기 때문이죠. 이를 잡기 위해서 정부가 다양한 부동산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 이에 사람들의 기대가 몰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한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럼 출발해볼까요?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내집마련의 꿈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00% 자신의 돈만을 가지고 주택을 구입하기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사회초년생분들이나 이제 막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신혼부부들에게는 더욱 더 힘들일이 될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해당 상품과 같은 주택상품들을 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주택 구매 목적이나 상황 등이 다르기 때문에 상품별로 금리 혜택 조건들을 상세하게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디딤돌대출 중 하나인 내생애첫주택대출의 자격조건을 살펴보면 연소득이 6000만원 이하인 경우에 자격이 주어집니다. 다른 금융상품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의 경우에는 2자녀 이상의 다자녀가구나 신혼가구에에 연소득이 7000만원 선으로 낮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도 꼭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흔히들 해당상품을 보금자리론과 비교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반드시 무주택자 조건이 아닌 유주택자라도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라는 것이 차이점이 됩니다. 물론 기준소득도 7000만원 이하로 디딤돌 상품보다 조건이 덜 까다롭기 때문에 소득이 어느정도 있는 분들에게는 살펴볼 필요가 있는 상품입니다.




내생애첫주택대출 한도
내생애첫주택대출 한도
한도

게다가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금리 변동의 위험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리할 수 있는 상품이 되죠.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용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로 다른 상품들 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가치도 최대 70%까지 이용이 가능하시고 임차금액과 주택의 형태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상담을 통해서 더 자세하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내생애첫주택대출 금리
내생애첫주택대출 금리
금리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은 디딤돌전세자금대출보다 낮은 2억원의 한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자녀가 2명 이상인 다자녀가구인 경우에는 추가로 2억 4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용금리는 물론 소득여건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하지만 최저 2% ~ 3.1%까지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처음 주택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0.2% 추가 우대 혜택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적용하면 1%대에서 해당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주택 구입 종류도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드시 주거적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인 주택의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지역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발생하여 지방인 경우에는 100제곱미터도 허용될 여지가 있습니다.




내생애첫주택대출 기간
내생애첫주택대출 기간
기간

대출의 기간은 보금자리론과 마찬가지로 10년에서 30년 까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1년의 거치기간이 존재하고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갚아나가실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주택자의 경우와 만 30세 이상인 조건을 충족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한 날을 기준으로 한 달 이내에 전입신고를 완료해야 한다는 점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내생애첫주택대출 준비서류
내생애첫주택대출 준비서류
준비서류

준비서류로는 매매계약서와 주민등록등본, 재직확인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의하여야 하는 사항으로는 대출신청이 시행된 이후로 반드시 1년이상 실거주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 같이 부동산 정책 규제가 심해지는 기간에는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대출금 전액을 다시 갚아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내생애첫주택대출 조건을 알아보았는데요. 해당상품 외에도 여성대출, 당일대출 등 더 다양한 대출상품을 알아보신다면 대출브라더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 본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