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당장 현금이 필요하거나 카드값이 많이 나오면 다른 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대출 돌려막기로 급하게 연체를 면할 수는 있지만, 만에 하나 잘못되면 더 많은 빚이 생겨 상환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리볼빙,카드론,현금서비스 등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돌려막기란?
대출 돌려막기란?

대출 돌려막기란?

기존에 있는 기대출을 다른 대출로 막는 것을 뜻하는데요. 원래 갖고 있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해 연체를 막으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카드를 이용해서 돌려 막았다 해서 카드 돌려막기라고도 했습니다.

대출 돌려막기를 하는 이유
대출 돌려막기를 하는 이유

대출 돌려막기를 하는 이유

연체 방지

주로 대출 돌려막기를 하는 이유는 연체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나라는 3개월을 기준으로 아직 기준달을 넘지 않았을 때에는 단기 연체, 3개월을 넘어가는 경우 에는 장기연체인데요. 두 연체 모두 한국신용정보원에 연체내역이 남게되며, 장기연체은 최대 3년까지 기록이 보관됩니다.

상환 유예

상환 유예를 위해서 대출 돌려막기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현금의 흐름이 막히거나 사업자나 자영업자라면 미수금이 아직 들어오지 않을 때도 사용합니다. 혹은 자금이 생길 예정이여서 소비를 앞당길 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대출 돌려막기 종류
대출 돌려막기 종류

대출 돌려막기 종류

현금서비스

가장 널리 쓰이는 방법 중 하나는 현금서비스인데요. 손쉽게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24시간 바로 대출이 가능해서 대출 돌려막기 수단 중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잦은 현금서비스 대출은 신용등급 하락의 요인이 되므로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리볼빙

이번 달 카드 대금에서 일정 금액을 다음날 카드값으로 이월하는 제도를 의미하는데요. 리볼빙을 이용하시려면 카드사에 리볼빙 약정을 해야합니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라고 하는 리볼빙은 이번 달 결제 금액에 정한 비율을 다음 달로 이월하면 옮겨진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내야하는데요. 리볼빙 수수료는 최저 5% ~ 최고 23.9%로이며, 평균적으로 연 15%의 이자율입니다. 우리나라 법정 최고 연 이자율이 24%임을 감안하면 굉장히 높은 이자율에 속합니다.

대환대출

대환대출은 금리가 높은 고금리대출을 낮은 금리로의 저금리 대출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다르게는 환승론이라고 불리는데요. 현재 정부에서 지원중인 대환대출는 햇살론17이 있습니다.


카드론

이제는 장기카드대출이라고 부르는 카드론은 현금서비스 보다 더 높은 한도로 장기간 대출을 할 수 있는데요. 한 회사의 카드론이 막히면 다른 카드사를 찾기도 합니다.


대출 돌려막기 종류
대출 돌려막기 종류

마이너스 통장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게 되면 한도 안에서 원하는 만큼의 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썻던 금액과 사용한 일자에 대해서만 이자를 지불하게 되는데요. 만약 이용기간을 짧게해서 대출을 한다면 카드론 보다는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소액대출

300만원 이하의 소액 대출은 부채 상황이나 소득에 대한 심사를 법적으로 면제 받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백만원 즉시 대출이나 30만원 50만원 같은 소액 대출을 자주 받아 대출 돌려막기를 하기도 합니다.

사채

3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받기 어려워지는 정도면 사채를 생각하시는데요. 개인돈을 빌려주거나 월변 대출, 일수 대출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대출들은 금리가 굉장히 높아 채무를 해결하기 매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을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불법대출

신용불량자가 되면 대출도 안될 뿐더라 불이익도 많이 받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폰테크나 내구제 대출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법 대출은 사기를 당하거나 금융질서 문란자가 될 수 있으니 안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대출 돌려막기 문제점
대출 돌려막기 문제점

대출 돌려막기 문제점

신용등급 하락

일단 연체가 생기는 순간 신용등급은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여러 대출로 당장의 연체를 막으려 하는데요. 여기서 문제점은 대출 건수가 많은 분이라도 이런식으로 계속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이 급락하게 됩니다.

감당하기 힘든 채무

대출 돌려막기로 여러 건의 대출이 생기기 때문에 다중채무가 되는데요. 이렇게 채무가 많이 늘어나게 되면 관리가 어렵고 원금뿐만 아니라 이자까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불어나서 채무에 대한 해결이 어려워 결국 신용불량자가 될 확률이 커질 수 있습니다.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

올바른 대출 순서

우선 대출을 받을 때 올바른 순서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셔야 하는데요. 2금융권 대출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먼저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많이 하락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힘들어지는데요. 따라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실 때 여러 가지 대출의 금리를 비교 분석해서 살펴보셔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제도 이용

현재 연체가 될 것 같거나 연체가 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빨리 신용회복 위원회 제도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한번 대출 돌려 막기를 시작하게 된다면 빠져나오기가 대단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에는 이자를 부담을 덜어주는 프리워크아웃과 개인워크아웃 제도를 통해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대출 돌려막기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적은 금액을 대출받거나 이월하면서 들이게되는 안 좋은 소비습관을 고치면서 평소 지출에 대한 관리를 철저하게 하셔야 채무의 늪에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소개시켜 드리고 싶은 대출플랫폼이 있는데요. 신용불량자, 회생파산대출대출브라더스를 통해 알아보시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을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6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