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혜빈 김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 알아봅시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와 필요서류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와 필요서류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소액대출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와는 다르게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는 상당히 한정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소득에 대한 확인이 어려운 프리랜서를 포함한 주부들까지 모두 무직자로 분류되고 있어 금융기관 이용에 있어 겪는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도 받아볼 수 있는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직자라면 1금융권에서의 대출 이용이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여 고금리 대출부터 무턱대고 알아보시는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대출받는 순선는 무조건 1금융부터 시작해야 하며 관련 내용은 아래에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는 대출 상품들이 많습니다. 신용등급이나 기대출 여부에 따라 결과가 상이할 수는 있지만, 중요한 것은 평소에 올바르게 쌓아온 신용등급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내용도 아래에 있는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과 신용등급
무직자 비상금대출과 신용등급

무직자 비상금대출과 신용등급

무직자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있을 정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급전대출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데요, 중요한 점은 신용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조건을 완화시켰다는 것은 역으로 생각해보자면 신용도를 제외한다면 따로 판단할 기준이 별로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잇습니다. 그 만큼 평소에 쌓아온 금융거래 실적을 바탕으로 한 신용등급 관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스크래핑 방식을 도입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그동안 내가 사용했던 신용카드의 패턴이나 직장의 건강보험관리공단 소득 및 재직관련자료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류가 없다고 하더라도 추청소득이라는 부분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혹시 올크레딧에 이미 가입되어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기본소득 외에 무직자의 경우 추정소득이라고 기재가 되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

자 그렇다면 무직자들이 받을 수 있는 비상금대출에는 어떠한 종류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직업 및 소득과는 무관하게 통신정보를 활용하여 대출 승인이 결정되는 신개념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가능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직장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습니다.



1 ) 대출 대상


- SKT, KT, LG U+ 등의 통신사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 대상에 해당되지만, 해당 은행의 내부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며, 연체기록을 가지고 있다면 대출을 이용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2 ) 통신 등급


- 통신등급이란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용등급과 비슷한 개념으로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여 나오는 등급입니다.


3 ) 대출 한도


- 대출 한도의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4 ) 대출 기간


- 대출 기간의 경우 12개월 입니다.


5 ) 상환 방법


- 마이너스통장 식 대출이며 사용한 금액 만큼의 이자를 상환하다 대출 만기일이 도래했을 시 원금을 한번에 상환하게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직업과 소득에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입니다.


1 )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의 통신등급 9등급 이내의 개인입니다. 직업과 소득에는 구애받지 않으며 통신 3사의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이용고객으로 산출이 불가한 고객은 농협 리모형으로 자동심사가 이루어집니다.


2 ) 대출 한도


-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개인의 신용등급과 보유하고있는 부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3 ) 대출 기간


- 거치기간이 따로 없는 3년입니다.


4 ) 상환방법


-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3.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모바일 전용 보증부 소액대출로써 지점을 가지 않아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입니다.



1 )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하며, 연체 및 부도정보 등의 신용도판단정보의 등재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하나은행 연체금을 가지고 있거나 금융사기관련 기록이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 대출 한도


-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300만원입니다.


3 ) 대출 기간


최소 1년이며, 만기 전 신청할 시 심사에 따라 1년기준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4 ) 상환방법


- 마이너스통장방식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무직자 비상금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만약 이 외에도 다양한 대출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대출브라더스로 오셔서 조금 더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6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