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살펴볼까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살펴볼까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살펴볼까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 정부 들어서 다양한 부동산 관련 정책과 규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특히 전세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관심에 반해서 전세대출을 받기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여러 조건들이 까다로워지고 있기 때문에 자금지원을 받기 전에 꼼꼼하게 살펴보는 과정이 꼭 필요한 것이죠. 자 그럼 같이 살펴보러 가보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먼저 기존의 버팀목 금융상품보다 여러가지가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지원 대상이 확대되었고 결혼 전 청년이 추가되는 등 해당 변화에 대해서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제 글을 보고 잘 숙지하여 나중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해당상품은 대출기간이 2년이지만 4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이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대상
대상
대상

대상을 나누는 조건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소득과 무주택이 있는데요. 소득의 경우에는 부부합산으로 연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맞벌이를 한다면 이와 같은 소득을 넘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예외사항도 존재합니다. 신혼가구나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재개발 구역내 세입자, 다자녀가구, 2자녀인 경우에는 6천만 원 이하로 늘어나게 됩니다.



다음은 무주택조건입니다. 순자산이 2.88억 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여야 신청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이 경우에도 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는 제외됩니다.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하죠.




신청시기
신청시기
신청시기

다음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중 신청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대차계약서상으로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에서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주택
대상주택
대상주택

주택에도 조건이 붙게 됩니다. 그게 두가지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임차 전용면적과 임차보증금이 그것입니다. 먼저 임차 전용면적은 85㎡ 이하인 주택이어야 합니다. 단, 쉐어하우스에 입주하는 경우에는 면적 제한이 없습니다.


두번째는 임차보증금입니다. 일반가구나 신혼가구의 경우 수도권은 3억 원, 수도권 외 지역은 2억 원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2자녀 이상의 가구는 수도권 4억 원, 수도권 외 지역은 3억 원으로 한정되어 있고요.





한도
한도
한도

다음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중 대출한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반가구의 경우에는 수도권 1.2억 원, 수도권 외 지역은 8천만 원으로 전세금액의 70% 이내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자녀 이상의 가구인 경우에는 수도권 2.2억 원, 수도권 외 1.8억 원 전세금액의 80% 이내에서 이용해보실 수 있고요. 만약 갱신계약을 할 경우에는 증액금액 내에서 70 - 80%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 2.1%에서 2.7% 사이에서 형성되어 있는데요. 이는 작년에 비해서 0.2% 낮아진 수치입니다. 변동금리라서 금리가 바뀌면 이미 받은 대출금리도 변하게 되죠. 우대금리 혜택도 있으니 이 부분도 놓치지 말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구에 따라서 연령에 따라서 달라지니 해당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내용들 뿐만 아니라 우대금리 관련한 내용 등 더 다양한 조건들이 존재하니 공식 홈페이지나 상담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알려드린 주제 외에도 더 다양한 금융정보나 금융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대출브라더스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대환대출부터 일수대출까지 보다 다양한 금융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6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