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사잇돌대출은행 알아보기



사잇돌대출은행 알아보기
사잇돌대출은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금융에 대한 정보를 발빠르게 알려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수도권에는 정말 오랜만에 비가 오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도로통제는 몇군데에서 진행하고 있어서 아직은 교통체증이 정말 심하다고 합니다. 일요일부터 다시 비소식이 있다고 하던데 얼른 장마가 끝나고 화창한 날씨가 왔으면 좋겠네요. 요즘 많은 분들이 사잇돌대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데요. 아무래도 경기가 침체되면서 자금이 필요한 일이 발생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사잇돌대출은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서민들의 자금문제
서민들의 자금문제
서민들의 자금문제

아마 살면서 자금으로 인한 문제를 한번도 겪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서민들은 크고 작은 자금의 문제들을 겪으면서 살아갑니다. 이러한 금전적인 문제들을 해결 하기 위해서 금융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금리의 상품인 경우에는 부담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저금리 상품을 나의 조건과 상황에 맞추어 잘 이용한다면 편리한 금융상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일정치 않거나 낮아서 이러한 금융상품을 이용하기에 조건이 되지 않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러한 분들은 어쩔 수 없이 고금리의 대출상품을 이용하시게 됩니다.




정부의 방안, 사잇돌대출
정부의 방안, 사잇돌대출
정부의 방안, 사잇돌대출

이러한 분들의 금전적인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정부에서 내놓은 방안들 중 하나가 바로 사잇돌대출과 사잇돌대출입니다. 사잇돌 중에서도 사잇돌2 상품의 경우에는 저축은행이 사잇돌대출은행에 해당됩니다. 사잇돌2는 중간단계의 신용자와 중위 소득자의 금리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시중의 은행들과 저축은행에서 취급을 하는 정부의 금융 상품이라고 할 수 잇죠. 시중은행들보다 좀 더 늦게 출시되어 접수를 시작한 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 사잇돌2는 기존 은행들의 대출상품들보다 낮은 조건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잇돌대출의 조건
사잇돌대출의 조건
사잇돌대출의 조건

기존의 시중은행의 대출상품들은 까다로운 자격조건때문에 금전적인 어려움에 놓인 서민들도 실제로 도움을 받기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은행은 자격조건을 엄격히 관리하고 금액의 한도도 제한이 많아서 본인의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일정치 않거나, 낮다면 대출신청하기 쉽지 않죠. 반면에 햇살론서민대출은 간단한 자격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언제든지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간에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한테는 좋은 제도입니다. 사무직이나 개인사업자, 비정규직에게도 문제가 크게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대출들>




세부적인 사항
세부적인 사항

신청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잇돌2는 꾸준하게 소득이 발생하고 있고 어느 정도의 상환능력이 있지만 시중은행의 금융상품들을 이용하기에는 다소 신용등급이 낮다는 점과 소득이 좀 적다는 이유로 고금리의 대출상품 등 20% 이상의 높은 이자를 부담하고 있는 서민들을 위해서 정부가 마련한 금융상품이죠. 좀 더 세부적인 신청 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 5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 소득이 1500만 원 이상의 직장인 또는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고 연간 소득이 800만 원 이상인 사업자, 그리고 연금 소득자 중에서 1회 이상 연금을 받고 연 소득이 800만 원 이상이 되는 분들은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사잇돌2같은 경우에는 중복 소득이 인정된다는 점이 특징이고 또한 이직한 경험이 있는 직장인의 경우 90일 안의 이직기록은 전 직장의 재직기간과 합쳐서 인정을 해준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금융상품 이용 팁
금융상품 이용 팁
금융상품 이용 팁

사잇돌대출은행은 연 10%대의 금리로 서민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곳입니다. 사잇돌대출은행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시고 일반신용, 서민대출, 사잇돌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 중에서 최소 두가지 정도를 함께 살펴보시는 것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잘 맞춰서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상황을 비교해서 볼 수 있고, 이자율 또는 조건이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밖에
그밖에
그밖에

자 오늘은 이렇게 사잇돌대출과 사잇돌대출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잇돌대출이라도 사람들에 따라서 맞지 않은 금융상품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급하게 자금을 마련해야 하거나 자신의 신용조건이 기준보다 더 낮다면 이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런 분들에게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회생파산대출부터 연체자대출까지 정말 다양한 대출상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고,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모아놓은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 쉽습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사이트이니 믿고 이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다른 대출상품들 알아보기!>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