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 알아보세요!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 알아보세요!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올해들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에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경제위기 속에서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건 아무래도 서민이겠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출상품을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품이 워낙 많으니 복잡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죠. 그래서 오늘 이시간에는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과 세부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가계 부채를 걱정하면서 저소득의 저신용자라서 은행권은 금융상품의 이용에는 제약이 따르는 서민들을 위해서 서민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혹시 신용등급이 낮아서 또는 소득이 적어서 은행권 이용에 제약이 있으시면 아래글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조건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조건
조건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은 신용등급이 6 ~ 10등급 또는 연 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인 근로자나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출상품입니다. 연 6 ~ 8%정도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서민대출 공동 브랜드이죠. 따라서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하고 시중의 저축은행이나 상호은행에서 자격조건이 부합한다면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영업자 분들도 경제 침체에 최전선에서 타격을 받는 분들로 자영업자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현재 대한민국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이슈인 코로나 19를 금융권에서도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1회 급여만 받았더라도 최근 1년간 3개월 이상의 소득이 확인 가능하다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이 이용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생계가 일정치 않거나 부득이하게 직장을 그만두어야 했던 분들을 고려한 판단이죠.




서민금융진흥원대출 금리 및 한도
서민금융진흥원대출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자 그럼 이제는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 중 금리와 한도에 대해 알아봐야겟죠? 한도는 최대 1,500만 원까지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한도가 발생이 됩니다. 현금수령자 역시도 600만원까지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금리는 최대 9.42% 이내에서 책정이 됩니다. 정부에서 진행하는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금리의 변동 폭이 크지는 않지만, 모든 금융업계가 그렇듯이 매월 조금씩의 변동은 생길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상환방식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상환방식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방식과 원금균등방식 두가지로 나누어 지고, 대출의 상환기간은 5년부터 최장 7년까지 가능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조건이 조금 완화된 측면이 있지만 기존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현직장의 재직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이어야 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기간도 3개월이 지났어야 합니다. 하나 더 염려해두셔야 할 점은 만 20세 이상이어야 하고, 미필인 경우에는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금융상품은 대출금 상환 가능여부를 중점을 보는데 군대에 가면 상환이 어려워지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서민금융진흥원대출 구비서류
서민금융진흥원대출 구비서류
구비서류

그렇다면 구비해야 될 서류는 무엇이 있을가요? 이는 직장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4대보험이 들어가는 직장에서는 건강보험 자격과 세금납부득실 서류만 준비하면 되고, 4대보험 미가입 직장에서는 재직증명서와 급여통장 거래내역서 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대출 구비서류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상담 > 한도 및 금리 확인 > 서류 확인 > 심사 > 입금 순으로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서비스는 20년 1분기에 27,033명의 대출을 지원해서 작년 같은기간에 대비하여 이용자 수가 252% 크게 증가했다고 하네요. 맞춤대출은 고객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서민금융상품을 비롯하여 은행과 저축은행 등 60개 금융회사의 대출상품의 한도와 금리 등을 한번에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마지막으로 상담이나 신청을 할 수 있는 4가지를 알려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1. 맞춤대출 홈페이지입니다. 2.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3.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1397)입니다. 4.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직접방문)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서민금융진흥원대출 진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무직자나 프리랜서 등 직장이 일정치 않으신 분들이나 소득이 발생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해당 상품 이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어떻게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무직자대출부터 소액대출까지 폭넓은 대출 상품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찾기에 편리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금융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주세요!


<다른 대출관련 게시글 확인!>





조회수 3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