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출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정보와 소식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이번주 들어서부터 장마가 그치고 폭염이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와 같은 내륙지방은 최고 기온이 37도가 넘는 등 폭염주의보까지 계속해서 발동하고 있는데요. 장마가 그치자마자 폭염에 코로나19까지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코로나까지 다시 유행을 하고 있으므로 정부에서 발표한 수칙을 잘 지켜서 건강하게 여름과 이번 년도를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최근 서울시에서 발표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출시 소식으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출발할까요?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출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출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출시

서울시에서 청년들의 부채 탈출을 돕는 지원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부채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금융자립을 돕기 위해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첫 지원자를 8월 18일 화요일부터 모집한다는 소식인데요.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세부내용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발생하는 만 19 ~ 34세 청년 중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누구라도 해당 대출 상품에 지원할 수 있고, 피플펀드컴퍼니의 대출심사 기준에 통과하면 최대 3,000만 원 한도 내에서 소득 구간별로 이자를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게다가 사회공헌단체 '희망 만드는 사람들'에서 제공하는 금융상담과 교육을 이수하면 우대금리(2%)까지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2020년 8월 18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선착순 500명을 모집하고, 성과에 따라서 지원 대상 수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피플컴퍼니
피플컴퍼니
피플컴퍼니

협력기관인 피플컴퍼니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피플펀드는 기존 금융의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사회적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보통 사람을 위한 보통이 아닌 금융'을 그리며 2015년 설립된 국내 선도 P2P금융기업입니다. 피플펀드는 우리나라 금융시장의 고질적인 금리단층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상환능력이 충분하지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재평가하여 중신용자에게 근본적인 채무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은행이 아니지만 은행대출을 취급할 수 있는 파트너뱅크모델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이제는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8월 18일 화요일부터 피플펀드컴퍼니 홈페이지 안에 있는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조건
신청조건
신청조건

신청조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만 19 ~ 34세 청년이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초본과 등본상에 서울시 거주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세번째는 신청일 기준으로 소득이 발생 중이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근로소득자와 프리랜서가 포함됩니다) 네번째는 피플펀드 대출심사 기준을 통과하여 대출이 실행된 자이어야 합니다.





제출서류
제출서류
제출서류

제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통서류로는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1부입니다. 근로소득자 제출서류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와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입니다. 기타소득자(프리랜서) 제출서류로는 재직 또는 위촉증명서 1부와 급여통장 입출금내역 6개월치 1부가 필요합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출시 소식과 이에 관련된 세부 내용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소식이었길 바라봅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인 만큼 아무래도 조건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에게 일정한 소득이 발생하는 것과 신용등급 관리는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하죠.


이런 분들에게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신용자대출여성대출 등 여러분들이 찾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 곳에 모아놓아서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기 쉽습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어요.



<청년을 위한 대출 게시글 확인!>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