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 확인해볼까요?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번 정부들어서 주택대출이나 담보대출에 잇따른 규제와 제대를 가하고 있죠. 다양한 정책들이 출범하고 있는 만큼 해당 금융상품을 이용하기란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도가 낮아지고 금리가 높아지는 등의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신용대출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신용대출 상품들 중에서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그럼 출발해볼까요?





수협은행
수협은행
수협은행

많은 분들이 농협은행은 아시지만, 수협은행에는 생소함을 느끼시는 분들이이 있을 것 같습니다. 수협은행 또한 제 1금융권에 속하는 은행으로 농협과 비슷한 취지로 설립된 금융업체입니다. 수협은행에서도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서 인터넷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해서 운영 중입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H더드림신용대출
SH더드림신용대출
SH더드림신용대출

수협은행의 SH더드림신욛대출 상품은 비교적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를 제공하는 수협은행의 직장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고 바쁜 직장인들에게 편리한 상품입니다.


하나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대출심사시 신용등급 및 금융거래정보 현황 등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가 정해지고, 이에 따라서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사항으로는 은행신용등급, 연체기록, 금융기관 대출현황(카드론, 현금서비스 포함)등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상
대상
대상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 중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에 한하고, 연소득이 3천만 원 이상인 직장인이 속합니다. 안타깝게도 개인사업자는 해당 상품 대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소득이나 재직기간의 기준은 스크래핑을 통해서 건강보험료 환산소득이나 직장자격 취득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한도는 최대 2억 3천 만원 이내에서 정해지게 되는데요. 단, 마이너스 통장은 최대 5천만 원 이내에서 정해지게 됩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타은행의 신용대출 보유로 한도 산출이 안되는 경우에도 일정조건 충족시에는 최대 5천만 원 기본한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 중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준금리는 연 0.8%로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에 가산금리가 연 1.24% 이고 최저금리가 연 2.04%입니다. 금리의 변동주기는 6개월로 정해져 있으므로 6개월마다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 및 상환방법

상환방법으로는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있는데요. 만기일시상환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1년 이내 월단위로 상환을 진행하게 됩니다. 종합통장의 경우에는 1년단위도 가능하죠.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의 경우에는 1년 이상 5년 이내 연단위로 진행됩니다. 이때 거치기간은 없는 걸로 설정이 되죠. 휴일에 비대면 상환채널을 통해서 원금 상환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수협은행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제 글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수협은행은 제 1금융권에 속하는 만큼 조건만 통과하신다면 비교적 낮은 금리에 금융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지원이 필요하신 직장인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외에도 더 다양한 금융정보다 금융상품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부동산대출부터 사업자대출까지 폭 넓은 금융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최적화된 금융상품들을 만나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단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더보기>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