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변동사항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전해드리는 현블로그 입니다~! 요즘 금융당국의 '구간단속'에 대해서 제대로 대응 하지 못해 , 시중은행들의 잇다른 강도 높은 사상초유의 신용대출 조이기가 본격화되었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주요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융기관에 따른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대출 제한 이유
신용대출 제한 이유

신용대출 제한 이유는?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총량관리를 위해 은행 신용대출의 증가폭 억제를 강하게 요구하기 때문인데요. 11월 신용대출 증가액이 다른 달에 비해 급증하자, 금융단국은 주요 은행에 신용대출 평균 증가액을 2조원대로 맞추라는 지침을 내렸습니다. 시중 은행은 이달의 대출 증가치를 떨어뜨리기 위해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가 불가피 되어 극단적인 대출 빗장을 걸 수 밖에 없던 것입니다.


시중은행의 대출 제한 및 한도축소
시중은행의 대출 제한 및 한도축소


시중은행의 대출 제한 및 한도축소



[KB국민은행]

불과 10일전만 해도 1억원 초과 신용대출만 규제했었는데 22일 부터 연말까지 최대한도 2000만원이하로 대폭 하락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은행은 대출 신청 금액이 2000만원이 넘지 않더라도 해당 대출을 포함한 국민 은행 대출금액이 1억원을 초과하여도 대출이 제한됩니다. 다만, 각종 서민금융 지원 신용대출은 대출제한에서 제외된다 하네요. 또한,내년 1월 4일 이후 실행하는 대출이나 대출 서류 최소 송부일이 지난 21일 이전이라면 승인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우리은행]

11일부터 대표적인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인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전면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당초 예상했던 판매한도 3조를 일찌감치 소진했기 때문인데요. 우리은행은 내년 초 쯤에 다시 판매한도를 채워 직장인 신용대출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재개 전까지는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으려면 영업점에서 직접 대출상담을 받거나 인터넷뱅킹을 취급하는 상품을 신청해야 된다고 합니다.



[하나은행]

하나 은행 역시 오는 24일부터 비대면 신용대출 핵심상품인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취급하지 않기로 결정했는데요. 판매 재개 날짜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달 말부터는 전문직 신용대출에 대한 한도를 1억 5000만원에서 1억원을 축소한 5000만원까지로 축소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

이미 15일부터 신한은행은 모바일앱 등 비대면 대출서비스를 제안했는데,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일시적으로 신규 신용대출 영업점과 온라인 접수를 전면 중단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또 14일 부터 고소득 전문직에 대한 신용대출 한도를 2억원에서 1억원으로 축소했습니다. 다만, 시행일 이전인 23일 이전에 상담을 완료하거나 서민 금융상품은 정상으로 대출이 가능다고 하네요.



인터넷은행의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
인터넷은행의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


인터넷은행의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




[카카오뱅크]

17일 아침 6시부터 이달 말까지 직장인 고신용자 대상 상품인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중단했는데요. 다만 신규 대출만 규제했기 때문에 기존 마이너스 통장을 통한 추가 거래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소액마이너 통장 대출인 '비상금 대출'과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용대출', '중금리대출' 등은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케이뱅크]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금리를 0.2% 나란히 인상 되었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저축은행 신용대출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로 인해 대출금리는 나날이 높아지고 신규대출은 더욱 더 낮아져 금융기관의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은 저축은행 신용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저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
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



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




[씨티은행 - 씨티 더빠른 신용대출]

씨티은행과 거래가 없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만 25세이상 ~ 만 60세 이하 "직장인" 또는 "전문직 자영업자"로 당행 심사 기준에 충족이 된다면 500만원~5,000만원(월 소득의 최대 20배까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관은 최대 5년이며 최저 금리는 연 3.54% 입니다.



[SBI 저축은행 - 직장인 무보증 신용대출]

만 20세 이상 직장인 분들을 위한 신용대출로 대출한도는 100만원~5,000만원까지 이며 약정금리는 15.9%~23.5%로 입니다. 집이나 직장에서 비대면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
저축은행 신용대출 상품

[OK 저축은행 - 천만대출]

직장인,사업자,주부,프리랜서 모두 가능한 신용대출로 10만원~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2~60개월 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 연23.9% 이며 대출 실행일 이후부터 신용등급등 상환 능력이 변동되면 금리 인하 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 페퍼중금리신용대출]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공무원,프리랜서, 전문직 자영업자를 대상으로한 신용대출로써 100만원~1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6.9%~연 19.4%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입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신용대출 제한 및 한도 축소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장기화된 경기침제로 최악의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이 시점에 대부분의 은행이 연말까지 제안 된다고 하지만 대출 규제기간에 대한 연장 가능정도 아예 배제하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하루 빨리 경기가 회복되길 기원합니다..!



이밖에도 무직자대출, 저신용대출 등 나에게 맞는 대출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대출상품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 더 많은 대출 알아보기 ]








조회수 5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