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과 금융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신용회복제도는 법원에서 운영하는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제도,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아크아웃제도가 있는데요. 이러한 신용회복제도는 고금리 대출이나 기대출이 많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부담을 줄여 새롭게 출발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하지만 신용회복 기간중에도 경제적으로 힘드시는 분들은 추가대출이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이런 상황에 이용 할 수 있는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자격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자격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자격

먼저 신용회복위원회의 추가대출 자격은 성실상환자에게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제계획에 따라 절대 변재금을 미납하거나 연체를 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신용회복기간안에 직장을 옮기거나 실직 등으로 소득이 줄어들면 변재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변제계획안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연체 없이 성실하게 채무를 납부하면서 신용회복 절차를 밟고 있다면 3가지 자격에 따른 추가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나 프리워크아웃제도로 신용회복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추가대출입니다. 보통 변재금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납부하셔야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자격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자격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대출

법원의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과정을 진행하시는 분이라면 2년 이상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부중이신 분들이거나, 면책 후 3년 이내인 분들이라면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추가대출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피해자 대출

불법 사금융이나 보이스피싱등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라면 금융피해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금융피해에 대한 내용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정식 명칭으로는 새희망힐링론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조건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조건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조건

성실 상환자 대출조건에 대한 포인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다루고 있는 추가대출의 대표적인 상품인 희망사다리론, 개인회생론을 중점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대출

희망사다리론이라고 하며 채무조정을 받고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1500만원까지 추가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은 고금리차환 및 생활유지자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금리는 3~4%대입니다. 상환 기간은 분할 상환방식으로 5년까지입니다.

개인회생 성실상환자 대출

개인회생론이라고도 하며 개인회생 중인 분들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론 추가대출 한도는 700만원이며, 금리는 3.5%입니다. 상환기간은 희망사다리론과 동일한 5년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 대안

추가대출 자격이 되지 않아 대출이 부결된 경우에는 상담을 받고 다른 서민대출을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추가대출을 진행하는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민대출을 연결해주며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민대출 상품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이 있습니다.

추가대출 전 신용등급 관리
추가대출 전 신용등급 관리

추가대출 전 신용등급 관리

신용회복 절차를 밟고계신다면 신용등급에 대한 관리도 잘 하셔야 합니다. 추가대출을 받기 전과 받고 난 이후에도 신용등급 관리는 필수로 하셔야 하는데요. 꾸준한 신용등급 관리로 다시 신용불량자가 되는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통장거래, 체크카드 사용실적 만들기

과거 신용등급제를 사용했지만, 현재는 신용점수제를 채택했기 때문에 1-2점의 신용점수 가점을 잘 받아두시는게 좋습니다. 통장거래 실적과 체크카드 사용내역, 공과금 성실 납부에 대한 실적 등은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만들기

어느 정도 개인회생 면책이 지나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발급받는다면 신용거래 실적을 쌓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연체 없이 성실하게 채무를 갚아 낸 신용카드 사용은 신용점수를 가장 많이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혹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신용회복위원회 신용카드 발급 지원 서비스를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대출 전 신용등급 관리
추가대출 전 신용등급 관리

고금리 대출 주의

금리가 높은 대출을 받을수록 신용점수는 낮아지게 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을 알아 보시는게 좋은데요. 만약 여러개의 고금리 대출을 받은 상황이라면 채무통합 또는 대환대출을 이용해 하루 빨리 저금리로 전환하셔야 합니다.

연체는 절대 금물

연체는 신용점수를 떨어트리는 아주 큰 요소중 하나입니다. 카드값이나 대출 이자 외에 공과금이나 핸드폰 요금을 연체하더라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그렇기에 자동이체 통장 잔액을 받드시 신경써서 관리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추가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격이나 조건 및 신용등급 관리 방법을 통해서 신용회복절차를 하루 빨리 청산하시고 지금부터라도 신용등급 관리를 꼼꼼하고 하셔서 두 번 다시는 신용불량 상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대출이 어려운신 분들이나 다른대출이 안나오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대출브라더스라는 대출플랫폼입니다. 신불자, 회생파산대출등 여러분들 상황에 맞는 대출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대출정보를 찾아보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