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알아보세요!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알아보세요!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신혼부부분들도 이에 따른 피해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과 관련된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바로 출발해볼까요?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정부의 정책에서 신혼부부는 결혼 7년 이내의 부부를 뜻합니다. 2020년에는 신혼부부들에 대한 혜택들이 2018년에 비해서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낮은 이자율로 금융지원을 받아볼 수 있는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2가지 대표상품을 소개시켜드릴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혜택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시를 포함하여 각 지방 자치단체들은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전세금이나 전세대출 이자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많은 분포를 보이는 서울시를 중점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알려드릴 상품은 하나은행과 국민은행, 신한은행 지점을 통해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조건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조건
조건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으로는 주택 전세 계약을 진행한 대한민국 국민 거주자로서 알려드릴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1. 현재 배우자와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나 보증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결혼을 할 결혼 예정자, 2. 보증금 5억원 이하의 전세 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금 완료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3. 본인과 배우자의 합산소득이 9천7백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4. 서울특별시에서 융자추천을 받으신 분들 이렇게 4가지입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주택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주택
대상주택

대상자 조건을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대상 주택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대상 주택으로는 서울시 내에 소재 중인 등기상의 주거용 주택 및 오피스텔입니다. 단 여기서 공공 임대주택이나 장기안심주택은 제외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중 한도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도는 2억원이라는 최대 한도 내에서 1. 전세 보증금의 90% 이내, 2. 신청인과 배우자의 연간 소득이 5배 이내, 3. 서울시에서 통보한 융자추천금액 3가지 조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도만큼 중요한 것이 금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금리는 연 3.15%의 이율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지원치고는 생각만큼 낮은 수준이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는 '이차보전 금리'를 통하여서 더 낮은 금리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기본금리에서 이차보전 금리를 차감한 본인 부담 금리가 1.0%보다 낮은 경우에도 최저 1.0%를 적용)


또한 추가적으로 이자 지원 금리가 있는데요. 결혼 예정자에게는 연 0.2%의 이자를 지원해주고 다자녀 가구에는 1자녀 0.2%, 2자녀 0.4%, 3자녀 0.6%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시기 및 기간
신혼부부 전세대출 시기 및 기간
시기 및 기간

시기 및 기간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출 신청 시기는 신규와 갱신으로 나뉘는데요. 신규의 경우에는 전세 계약서 상에서 잔금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에서 빠른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갱신의 경우에는 계약을 갱신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하죠.


대출 기간으로는 이차보전 지원 기간에는 기본 2년이 제공되고 소득 등의 추가 기준이 충족이 되신다면 2년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 중에 출산 또는 입양으로 자녀수가 증가한다면 여기서 최대 6년 더 연장이 가능하므로 모든 연장을 다 받는다면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아무래도 요즘 코로나 19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힘든 상황을 겪고 계실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들은 앞으로 새로운 가정을 꾸려나갈 분들로서 경제적인 위기가 더 크게 다가올 수도 있죠. 그럴때는 제가 알려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외에도 부동산대출이나 무방문대출 등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찾고 계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인데요. 다양한 금융상품이 있는 만큼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에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4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