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020년 9월 8일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이 돌아왔네요. 여러분들은 주말 어떻게 보내셨나요? 아무래도 최근 코로나 19가 다시 심각해짐에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상향되었는데요. 에 따라서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는 힘드셨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이런 때일수록 정부의 지침에 잘 따라서 같이 위기를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서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인데요. 경기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통해 자금위기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죠.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조건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 중 조건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조건에 맞는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다면 당일 자금 마련이 가능한데요. 물로 연체 중이신 분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자신의 명의에 등록된 차량이어야 합니다. 또한 그 차량이 차량등록증상2009년식 이후에 등록이 되고 그 차량의 주행거리가 20만km가 넘지 않으면 가능하다고 하네요. 꼭 위의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끔 한 가지 조건이 충족이 안되어서 이용이 거절되는 분들이 계신데, 두 가지 조건 모두 부합해야 합니다!


단 여기에 한가지 조건이 더 붙는데요. 리스차량이나 1.5톤 이상의 차량은 진행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차량이 이에 해당되는지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명의
차량명의
차량명의

해당 금융상품은 신용도를 판단하여 진행하는 금융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조건에 부합하는 차량만 소유하고 계신다면 복잡하지 않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량을 본인 혼자만의 명의로 소유하고 계신다면 본인의 동의만을 받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자신의 차량을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계시다면 본인의 동의 그리고 공동명의인의 동의가 꼭 필요합니다. 공동명의인의 동의가 없다면 진행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진행 전에 공동명의인의 동의를 구해서 보다 수월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진행방식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진행방식
진행방식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 중 진행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행방식은 입고의 방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에 따라서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도 신용에 대한 걱정 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고 진행방식을 통해서 신용불량자나 연체자, 무직자, 주부, 외국인 등 평소 대출 승인 받기가 어려우셨던 분들도 모두 진행이 가능하다라는 장점이 있죠.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중도상환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중도상환
중도상환

금융업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자동차담보대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해당 상품을 이용하다가 상환 만기일 전 여유가 되신다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중도 상환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중도 상환 수수료가 일절 발생하지 않으며 상환 즉시 차량을 안전하게 다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한도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한도
한도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 중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이 소유한 차량의 중고차 시세에 대비하여 최대 90%까지 한도가 가능한데요. 차량을 매매하지 않고 최대 그와 비슷한 금액으로 자금 마련이 가능하고 나중에 차량을 다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효율적인 자금 마련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외국인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출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연체자자동차담보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좀 어떠셨나요?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조건을 보지 않고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네요. 특히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외국인 등 다양한 이유로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인 것 같네요. 해당 금융상품 외에도 저신용자대출, 연체자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가진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대출브라더스인데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으로 본인의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조회수 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