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장기카드대출 조건및 신용등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과 금융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신용카드가 있는 분들이라면 카드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기카드대출을 이용이 가능한데요. 주로 할부를 이용하고도 추가적으로 돈이 급할 때 찾게됩니다. 아직 장기카드대출을 받아보신적이 없거나 받으실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장기카드대출 조건과 신용등급에 끼치는 영향, 거절시 대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카드대출이란?
장기카드대출이란?


장기카드대출이란?

3개월에서 3년의 기간을 두고 카드사에서 대출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현금서비스(단기카드서비스)보다 상환기관이 길지만 보통의 대출보다는 기간이 짧은 대출입니다.


카드론
카드론

카드론

예전에 장기카드대출을 카드론이라고 불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장기카드대출이라는 단어보다는 카드론이라는 불리는게 더 익숙한 명칭이기도 합니다. 금웅업계서 2015년부터 장기카드대출을 신용카드 대출의 일부분으로 제대로된 명칭으로 칭하고 있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조건
장기카드대출 조건

장기카드대출 조건

장기카드대출 한도

카드사마다 취급하는 한도가 다른데요. 예를들면 BC카드사는 최소 50- 최고 2000만원까지이며, 신한카드는 최소 200만원-최고 5000만원으로 카드사 별로 한도가 다릅니다. 장기카드대출은 개인의 신용대출이나 소득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에 대출한도를 결정짓는 요소에 이해가 요구됩니다.

장기카드대출 금리

이율이 5%로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으며, 7%대로 시작하는 카드사도 있는데요. 보통 연 6%~23.9%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금리도 한도같이 개인별 신용등급에 따라 결정되기에 신용등급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신용등급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 있으면 심사가 부결될 수 있으니 장기카드대출 조건을 살펴보시고 신용등급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장기카드대출 상환방법

여러 상환방법들이 있지만 주로 3가지를 방법이 있는데요.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금 만기일에 맞춰 한번에 채무를 갚는 방법이고, 일정한 금액으로 매달 갚아 나가는 원리금균등 상환이 있습니다. 이자를 가장 적게 내는 방법에는 원금균등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

2금융권 대출

장기카드대출을 해주는 카드사는 2금융권이기 때문에 2금융권 대출에 속합니다. 또한 평균적으로 대출금리가 10% 내외이기 때문에 중금리 대출에 포함됩니다.

신용등급 하락 및 회복

대출을 받게 되면 적든 많든 신용등급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1금융권에서 받은 대출이 2금융대출보다 더 적게 떨어지고, 2금융대출이 사금융 대출보다 더 적게 떨어집니다. 다만 과거에는 금리다 낮은 대출이라도 2금융대출 상품이라는 이유로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졌었는데요. 2019년도에 2금융권이라도 저금리 대출이라면 신용등급 하락 폭이 예전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렇기에 대출을 받을 때는 최대한 금리가 낮은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요. 대출을 상환하면 떨어졌던 신용등급을 다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을 두가지 이상 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가장 금리가 높은 대출부터 갚아 나가시는게 좋고, 금리가 같은 대출이라면 대출의 금액이 적은 것부터 갚아 나가는게 좋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연체
장기카드대출 연체

장기카드대출 연체

만약 대출을 연체했을 경우에는 연체 이자가 붙게 되는데요. 평균적으로 대출 금리에서 3%로 연체 이자가 추가 됩니다. 그리고 연체가 생긴다면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받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하지 않게 최대한 빨리 갚아나가야 합니다. 만약 연체가 되었다면 5일 안에 상환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 30일을 넘기지 말아야 합니다.

장기카드대출 신청
장기카드대출 신청

장기카드대출 신청

장기카드대출 신청방법

요즘 온라인 비대면 대출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장기카드대출 또한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는것도 가능하며, 대부분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방문하시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대출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카드대출 거절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장기카드대출 신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기카드대출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분들은 미리 장기카드대출 거절이 가능합니다. 혹시 미래에 다시 이용을 한다면 영업점에 가셔서 다시 이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장기카드대출 거절시 대안
장기카드대출 거절시 대안

장기카드대출 거절시 대안

이미 다른 대출이 많아 기대출이 많은 분들이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는데, 장기카드대출도 카드사에서 내부 심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심사에서 거절되었다면 기존 대출을 대환대출을 통해 정리나 통합해야 합니다. 이 방법도 안된다면 사금융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장기카드대출 대환대출

장기카드대출금의 이자율을 꽤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17을 이용하시면 고금리 이자를 저금리로 전환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장기카드대출 조건과 신용등급의 영향, 부결시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보다는 개인적으로는 장기카드론을 이용하시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왜냐하면 조금 더 알아보면서 계획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현금서비스로 돌려막기를 하신다면 빨리 장기카드대출에 대해 알아보셔야 합니다.

장기카드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대출브라더스라는 대출플랫폼인데요. 저신용자대출, 신용대출등 원하는 대출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이나 금융소식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