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과 오해를 풀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금융 및 대출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 입니다! 대출을 받아보신 분들조차 대부분 간과하고 있을 법한 질문으로부터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했는데 거절을 당하거나 높은 금리로 대출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은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과 대출 꿀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거래 은행
주거래 은행

주거래 은행

대부분 알고 있듯이 주거래 은행은 예적금 계좌, 월급, 자동이체, 신용카드, 공과금 납부 등의 금융업무를 집중시킨 은행을 뜻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 물음의 답은 우리가 생각하는 의미인데요. 은행이 정의하는 주거래 은행은 우리와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은행에는 고객마다 등급이 있으며, 그에 따른 우대 정책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
주거래 은행 대출

주거래 은행 대출

대부분의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좀 더 유리한 조건의 대출을 받고 싶어 하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본인은 주거래 은행인줄 알았지만, 은행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파생되는 괴리에 원하는 만큼의 대출이 안 나오기도 합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과 오해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과 오해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과 오해


주거리 은행에 대한 오해

한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십년 이십년씩 이용했다 해서는 은행이 말하는 주거래 은행이 되지는 않는데요. 오랫동안 거래를 했느냐 보단 은행의 금융상품을 얼마나 많이 이용했는지, 금액을 얼마나 많이 썻는지를 더 중요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확인

은행마다 고객마다 등급을 매기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수 고객으로 판단되어야 주거래 고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은행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등급을 살펴봐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 조건

우수 고객으로 나눠지면 먼저 좋은 조건의 대출을 승인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승인을 시키는데에 있어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중 하나는 우수 고객이라도 연 소득, 재직 기간, 신용 등급 등 조건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주거래 고객이라 하더라도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 팁
주거래 은행 대출 팁

주거래 은행 대출 팁

우대금리 조건을 확인하자

주거래 은행을 어떤 은행으로 결정할지에 대해서는 먼저 죽우대금리 조건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 대출 상품 조건이나 예적금 상품을 보면 조회가 가능한데요. 우대 금리 조건으로는 월급 자동이체, 예적금 가입 기간, 공과금 납부 기타 항목이 있습니다. 미리 우대금리 조건을 확인하고 어떻게 등급을 올릴지 계획을 가져야 합니다.

대출 상담을 받을 때 잘해야 한다

주거래 은행이라고 아무 준비 없이 상담을 받다가는 대출이 안 나올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방심하지 말고 대출 상담을 받을 때 제대로 준비를 하고 가야 합니다. 급하다고 무턱대고 대부업이나 2금융 대출을 먼저 받게 되면 1금융권 대출을 받기 어려워질 수 있으니 올바른 대출 순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은행 담당자의 의지에 따라 대출이 판가름 날 수 있기에 면접 보듯이 충분한 준비가 요구됩니다.


대출 한도를 높이고 싶다면
대출 한도를 높이고 싶다면

대출 한도를 높이고 싶다면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은 주거래 은행과 대출한도의 연관성은 크게 없습니다. 대출은 재산,재직 상태, 소득을 바탕으로 나오기 때문인데요. 은행의 입장에서는 대출자가 상환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게 가장 우선입니다.



금리 낮추기

은행에서 정해준 대출 금리대로 이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결정된 금리를 가지고 다른 시중 은행에 거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신용이나 재상 상태가 괜찮아진다면 금리를 낮춰달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 부결 시 대안
주거래 은행 대출 부결 시 대안

주거래 은행 대출 부결 시 대안


신용대출 외 다른 대출 이용


위에서 얘기했듯이 주거래 은행이라고 해도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안좋다면 신청을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같은 신용등급 외에도 은행 자제에서 신용등급을 나눌 수 있는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은행의 연체기록이나 현금서비를 이용한 내역이 있다면 신용대출은 어렵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온다면 신용대출 말고 다른 대출을 찾아야 할텐데요. 먼저 자신의 명의의 재산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차 담보 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대출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재산이 없는 경우에는 통신등급 대출이나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소액 대출이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점을 이용하자


신용 대출 심사는 1차로 직원이 먼저 심사를 하고 2차에 지점장이 심사를 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를 지점 대출이라고 칭합니다. 특히 지점 대출은 직원, 지점장의 결정에 따라 대출이 판단되는데요. 다르게 얘기한다면, 제 1금융권의 은행 대출은 같은 은행이라 할지라도 지점을 바꾸게 된다면 대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주거래 은행 대출의 진실과 꿀팁 및 주거래 은행의 대출이 부경되는 경우에 대한 대처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먼저 은행에서 자신의 등급을 파악한 뒤, 우대 조건을 확인하고 올바른 대출 순서를 따라 대출을 신청해야 합니다. 처음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추천해드리고 싶은 대출플랫폼이 있는데요. 바로 대출브라더스 입니다. 저신용자, 신불자 등 혹은 급전이 급하게 필요 하신 분들은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 상품을 보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3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