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소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어느덧 3일 연휴가 끝났네요. 여러분들은 연휴 잘 보내셨나요? 이번 연휴는 광복절이 있었던 연휴였는데요.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셨던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진 연휴였길 바라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최근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는 카카오뱅크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카카오가 금융에도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었는데요. 카카오뱅크가 진행하는 대출 중에서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과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조건과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출발할게요!




신용대출
신용대출
신용대출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다른 기타 목돈이 들어갈 일이 발생하면서 현금이 갑자기 필요한 순간이 오게 되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는 신용대출을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간단하고 쉽게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알려져 있죠. 먼저 카카오뱅크 앱과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어떤 모바일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더라도 공통으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이니 사전에 구비해놓는 편이 낫습니다.




조건 및 세부내용
조건 및 세부내용
조건 및 세부내용

금리와 한도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개인적인 정보와 상황을 입력한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은행 특성상 금리는 수시로 변동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대출이 가능한 자격조건으로는 직장을 다닌지 1년이 넘었다면 다른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다니고 계시는 직장이름과 연봉을 입력해야 합니다. 대출을 받는 사람의 성실성과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죠. 그 후에는 직위와 고용형태, 입사년월 등등 기타 정보를 입력합니다. 만약 입사를 한지 1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바로 대출이 실행되지는 않고 추가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했다면 나의 한도와 금리가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상황방식과 대출기간, 금리 변동주기를 입력해야 합니다. 금리가 높아지거나 낮아지거나를 예측해서 금리의 변동주기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만약 금리가 낮아질 것이라고 예측되면 금리의 변동주기를 짧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일 것입니다.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상환방식에는 다른 금융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원금균등분할, 원리금균등분할, 만기일시상환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이 세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셨다면 대출금리가 적용이되어서 총 이자와 총 상환금액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금액까지 확인하셨으면 이제 앞으로 대출금을 상환해나갈 납부계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대출사용용도도 적어야 하죠. 이제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된 것인데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를 적으라고 나오는데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이 간단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디지털과 모바일, 온라인이 발달하면서 대출까지도 이렇게 간단하고 쉬워지다는 놀랍네요. 한편으로는 무섭기까지 합니다. 자 여기까지 신용대출의 조건부터 내용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다음으로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조건과 세부내용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은행이나 기타 금융업체에서도 많은 종류의 대출상품들이 존재하지만, 카카오뱅크의 전세자금대출은 몇가지 특징과 장점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 대출조건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것이죠. 먼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서류 제출도 사진을 찍어서 간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고, 심사기간도 3일만 소요됩니다. 금리는 추가 가입 조건 없이 2.6%대의 낮은 금리도 큰 장점 중에 하나죠.





조건 및 세부내용
조건 및 세부내용
조건 및 세부내용

부동산을 계약하 때에는 계약서에 전세자금대출에 동의하며 협조를 해주겠다는 조항을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 대출이 있다면 전세자금대출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집주인이 전제자금대출을 거절할 수도 있죠.


제출을 해야할 서류로는 전세계약서와, 5% 납입 영수증만 있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위의 서류들은 동사무소에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들을 어플에 업로드하면 전세자금대출이 진행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전세자금대출은 한도가 2.22억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전세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적합한 상품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대출조건과 상품들에 대한 세부내용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카카오는 대출상품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많은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계좌거래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많이 진행하곤 하죠. 엄청난 신용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간편함이 사람들을 이끌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하지만 카카오뱅크 대출조건은 사람마다 비교적 까다롭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이 맞지 않아서 거절되신 분들은 어떻게 자금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부동산대출이나 신용대출부터 더 다양한 금융상품들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모아놔서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금융위원회에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은행 대출상품 게시글>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