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 알아보기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 알아보기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올해 초부터 발생한 후 지금까지 장기화에 들어가고 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은 아무래도 특수고용이나 프리랜서 분들이 많이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정부도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을 지원한다는 정책을 내놓았는데요. 같이 알아보실까요?




서울시 저금리대출
서울시 저금리대출
서울시 저금리대출

서울특별시가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생계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은 특수고용, 프리랜서, 노동자에 대한 지원에 나섰습니다. 서울시는 11일 지방정부 중에 처음으로 사회투자기금 36억 원을 지원하여 1인당 최대 500만 원을 3년간 연 3%의 낮은금리로 대출해주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서울에 있는 특수고용이나 프리랜서, 플랫폼노동자 조합원으로 하는 노동단체에 3개월 이상 소속되어 서울 안에서 영업이나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저금리대출이 이뤄지는 방식
저금리대출이 이뤄지는 방식
저금리대출이 이뤄지는 방식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이 이뤄지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서울시는 3차 추경 덕분에 확보한 자금 30억 원을 해당기관에 무이자로 융자를 해주고, 해당기관이 시 기금의 최소 5분의 1 이상(6억 원 이상)을 추가로 확보하여 저금리대출을 노동자들에게 다시 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 서울시는 24일까지 불안정고용 노동자 긴급 소액대출 수행기관을 모집합니다. 수행기관은 사회적 금융단체 중에서 관련 유사 사업 경험이나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시의 기금과 매칭하여 사용할 수 잇는 자체의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의 유무를 기준으로 심사하고, 선정합니다.





저금리대출의 목적
저금리대출의 목적
저금리대출의 목적

서울시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경제적 위기에 봉착한 특수고용이나 프리랜서 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긴급적인 자금을 대출하여 사각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노동자를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융자지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노동자단체들이 더욱 양성되고 이를 통해 자조기반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담 및 접수처는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에게 가능하고, 세부 사항 확인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의 정부의 지원
이밖의 정부의 지원
이밖의 정부의 지원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과 더불어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코로나19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이 있었는데요. 특수고용, 프리랜서, 영세사업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해당 지원금은 6월 1일에 신청을 시작하여 7월 20일까지 신청을 받았습니다. 본인명의의 핸드폰을 사용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오프라인으로도 신청을 받았었습니다.



위의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기준이 연 7천만 원 이하이고 가구소득이 중위 150%이하, 그리고 신청이 개인 연매출이 2억원 이하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했었습니다. 제출서류로는 소상공인 확인서(중소기업현황정부시스템 -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신청)를 발급하면 되고, 모든 근로자가 고용보험에 가입한 경우에 한해서는 사업자 등록증만 제출하여도 됐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은 코로나19긴급 고용안정지원금과 더불어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을 위한 부양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침체되면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대상을 중심으로 지원을 하는 것이죠.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자 오늘은 이렇게 특수고용 프리랜서 저금리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특수고용, 프리랜서,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신용 조건이 맞지 않아서 금융권이나 위와 같은 제도를 이용하여 정부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자대출저신용자대출 등 신용이 낮은 분들이나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에게 필요한 대출상품들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보기 좋게 한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이니 본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을 잘 찾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사이트이니 믿고 이용해보실 수 있어요.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알아보시는 것 추천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리랜서 대출 관련글 확인하세요!>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6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