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포스코 대출 지원, 상생대출 시작



포스코 대출 지원
포스코 대출 지원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소식들은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작년부터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최근 발생하고 있는 홍수와 장마로 인한 자연재해들까지.. 올해는 정말 많은 일들이 있는 한 해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더불어서 이들로 인한 경기 침체까지 지속해서 악화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수도권은 오늘부터 비가 그쳐서 해가 오랜만에 떴습니다. 일요일부터 비소식이 있다고는 하는데 홍수로 피해를 입은 분들이 얼른 나아지기를 바라겠습니다. 더불어서 어제 러시아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했다고 했습니다. 안정성과 변이 바이러스는 두고 봐야 알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이제 좀 나가지는 희망이 느껴지는 건 저뿐인가요? 각설하고 이번의 포스팅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금융계에서 핫한 소식들 중 하나는 포스코 대출 지원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저도 오늘 이 주제에 대해 얘기를 여러분과 나눠볼까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포스코는 어떤 기업?
포스코는 어떤 기업?
포스코는 어떤 기업?

포스코는 세계 1위의 철강 회사로써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에 큰 공헌을 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포스코는 우리의 생활에 필요한 각종 철판을 만드는 회사로, 자동차나 배를 만드는 데에 필요한 철판을 생산, 공급합니다. 또한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철강 제품들은 자동차나 선백 등 관련 산업체들에게 공급되기도 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 중 하나죠.




포스코 대출 지원, 상생대출 시작
포스코 대출 지원, 상생대출 시작
포스코 대출 지원, 상생대출 시작

포스코건설이 업계 최초로 금융기관과 손을 잡고 협력사 대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합니다. 포스코건설은 SGI서울보증, 하나은행과 함께 자사 협력사들에게 보증서 담보부 대출을 지원하는 '더불어 상생대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날 말했는데요. 포스코건설은 이전에 동반성장위원회와 SGI서울보증, 하나은행과 공동으로 '포스코 건설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었습니다.





세부내용
세부내용
세부내용

아무래도 자금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포스코의 협력사 중소기업 사업자들이 포스코와의 협약관계를 보증서로 삼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죠.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포스코의 협력사들은 포스코건설과 계약체결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대출신청을 하면, SGI서울보증이 심사를 한 후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 하나은행에서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대출의 한도는 포스코와 계약한 계약금의 40%이내이며, 각 업체의 신용도에 따라서 시중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의 기대와 전망
앞으로의 기대와 전망
앞으로의 기대와 전망

포스코의 중소기업 협력사들은 포스코건설로부터 지급받게 되는 공사 금액에서 분할하여 대출금을 상환하게 된다고 합니다. 포스코건설의 한 관계자는 "자금의 보증이 부족한 중소 협력업체들도 보증서를 발급받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더불어서 상생대출이 활성화 된다면,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이 확보되어 공사수행 능력도 증대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이번 포스코 대출 지원을 시작하게 된 배경과 앞으로의 기대를 밝혔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포스코건설측은 더불어 상생대출 이외에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속적으로 협력업체들과의 교류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은행의 기대와 포부
하나은행의 기대와 포부
하나은행의 기대와 포부

하나은행의 지성규 하나은행장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가 경제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앞으로도 할 수 있게 최대한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이번 포스코 대출 지원, 상생대출에 대한 기대감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자 이렇게 포스코 대출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중소기업들이 잘 발전하고 살아나야 우리나라의 일자리도 늘어나고 경제도 좋아질 것이라는 의견에는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포스코같은 대기업들이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책을 내놓은 것 또한 아주 중요한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이런 소식들이 많이 생겨서 중소기업들과 대기업들이 같이 상생하고 우리나라 경제도 튼튼해지기를 바라봅니다.





이밖에
이밖에
이밖에

다른 개인사업을 진행하시는 분들 중에 위와 같은 제도의 도움을 받지 못하면 어떻게 자금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자대출부터 회생파산대출까지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을 고르실 수 있어요.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사이트라고 하니 좀 더 안전하게 대출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게시글 확인하세요!>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7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