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혜빈 김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이 궁금하다면?


안녕하세요 여러분 ~ 권팀장입니다 ! 현블로그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ㅎㅎ나라에서는 지금 신용대출에 대한 적극적인 규제를 펼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뛰어오르는 집값을 잡기 위해서인데요, 그로 인해 집을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의 은행대출이 조금씩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해결책을 강구하고자 보험사대출로 발길을 돌리고 계신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정리해드리는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신 후 기존 1금융권의 신용대출이 막히셨던 분들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이란 ?


1 .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이는 보험사에서 실행하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보험사에서는 보험약관대출이나 신용대출 등 여러가지 대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보험약관대출의 경우 보험가입을 하신 분들을 위해 나오는 대출입니다. 그리고 오늘 설명드릴 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이는 명확히 구분하고자 한다면 보험사가 2금융권이기 때문에 2금융 대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의 대출이라고 하기에는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은행대출이 막혔을 때의 대안으로 좋은 방편입니다.



한화생명 홈드림 모기지론
한화생명 홈드림 모기지론

2 . 한화생명 홈드림 모기지론


한화생명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홈드림 모기지론입니다. 이는 주택에 저당권을 설정하여 자금을 융통받는 형태를 의미하고 있는데요. 아파트 혹은 단독주택 등의 주거형태를 띄고있는 매물을 구입하고자 하시는 내집마련의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 입니다.


대출 대상
대출 대상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자격


1 . 대출 대상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소유하고 있는 주택이 있어야 합니다. 주택을 담보로 삼아 대출이 나오기 때문이죠. 지금 당장은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소유할 예정이신 분들까지 그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대상 주택
대상 주택

2 . 대상 주택


해당하는 대상 주택의 경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아파트부터 시작해서 연립과 주택 그리고 다가구 주택,다세대 주택까지 해당이 됩니다. 하지만 대상에 따라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LTV  및 DSR 제한
LTV 및 DSR 제한

3 . LTV 및 DSR 제한


LTV는 주택 가격대비 나오는 대출의 비율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꼭 따져보아야 하는데요. 서울권의 경우 통상 최소 20% 에서 40% 정도가 적용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DSR의 경우 총부채상환비율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은 최대 40%까지 허락이 되지만, 보험사는 그보다 20% 더 높은 비율인 60%까지 허용이 됩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50% , 2022년에는 40%로 점점 줄어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


1 . 대출 금리


자 그렇다면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 우선 대출 금리의 경우 평균 연 최저 2.7% 에서 최대 4.0%정도입니다. 기존 1금융권의 은행금리와 비교해보았을 때도 꽤 비슷한 수준입니다.


2 . 대출 한도


대출 한도의 경우 해당 주택의 감정평가액의 최대 70%까지 최대한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금융기관이 직접 감정평가사에게 의뢰를 맡기게 되는데요, 대출 한도는 개인의 신용등급과 기대출의 유무 부채의 크기에 따라서 상이하게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3 .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자 그렇다면 대출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 기본적인 기간은 5년입니다. 15년 , 20년, 30녀느, 35년 중 택 1이 가능한데요, 당연히 기간이 길어지면 금리도 높아지지만 위험을 최대한 분산시키고 싶다면 이자율을 감당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장기대출로 이용하시는 것을추천드립니다.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은행의 신용대출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심해지자 보험사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혹시 다른 대출상품이나 여러가지 금융소식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신용자대출부터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진을 눌러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조회수 6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