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혜빈 김

JT 채무통합론 조건에 대해 알아봅시다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조건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조건

현금서비스 혹은 소액대출을 이용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 여러가지의 대출을 동시에 이용하다 보면 반드시 생기는 문제가 있는데요. 바로 한달에 빠져나가는 고정지출 중 이자 부담금액이 크다는 겁니다. 이럴 때 높은 금리의 이자, 그리고 여러건의 채무에 대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들 대환대출 혹은 채무통합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JT 저축은행에서 내놓은 채무통합 대출 상품인 JT 채무통합론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이란 ?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이란 ?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이란 ?


1 ) JT 저축은행


우선 그렇다면 JT 저축은행이 생소하실 것 같은 분들이 있어 이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T 저축은행의 경우 2006년에 설립된 저축은행인데요, JT 친애저축은행과 같이 J TRUST라는 기업을 모기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인 상품은 채무통합론, 점프론, 파라솔 등이 있죠.


채무통합론
채무통합론

2 ) 채무통합론


자 그럼 JT 채무통합론 조건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 채무통합론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무통합론이란 가지고 있는 몇개의 고금리 대출을 하나로 묶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대환대출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대출의 갯수를 줄여주는 것에 있습니다. 오늘 제가 설명해드릴 JT 채무통합론 조건에 대해 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상품의 경우 고금리의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면서 기대출의 갯수를 줄여주는 제 2금융권의 대출입니다.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자격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자격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자격


이용할 수 있는 자격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은 물론이고 수입에 대해 안정이 없는 프리랜서 또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일단 조건은 만 19세가 넘어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엔 따로 미성년자 대출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JT 채무통합론 조건
JT 채무통합론 조건

JT 채무통합론 조건


1 ) 대출 금리


JT 채무통합론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출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 연금리의 경우 최소 9.9 % - 20.9 % 입니다. 아무래도 2금융권에서 이용하는 대출이다 보니 중 / 고금리의 대출일 수 밖에 없느데요. 변동금리가 아닌 약정한 기간동안 약정한 금리가 지속적으로 적용되는 고정금리입니다.


2 ) 대출 한도


대출 한도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융통 가능 자금은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 개인별 신용등급에 따라서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만약 보유하고 있는 기대출이 많거나 연소득이 적은 경우에는 더 적은 한도로 나오게 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3 )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 기간의 경우 최소 1년에서 최대 6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선택은 6개월 단위로 가능한데요. 원리금 균등분할 혹은 원금 균등분할 방식의 상환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4 ) 중도상환수수료


만약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을 이용하던 와중에 3년 이내 중도상환을 하게 된다면 중도상환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상환하는 금액의 2% 정도를 내야 하는데요. 계산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도상환금액 X 2% X ( 대출 잔여일수 / 대출 약정기간 ) = 중도상환 수수료

가끔가다 중도상환을 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하는 걱정에 미리 상환을 안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위의 공식대로 계산을 해본다면 잔여일수 동안 내야하는 이자값 보다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물더라도 중간에 상환하는 것이 훨씬 나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회가 생겼을 때 얼른 조금이라도 빨리 갚는 것이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신청방법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신청방법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신청방법


1 ) JT 저축은행 채무통합론 구비 서류

- 신분증 :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 소득증빙 서류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 영수증 등.

- 거주증명 서류 : 주민등록등본 원본, 주민등록등본 초본

- 재직증명 서류 : 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 재직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위촉증명서 등

- 기타 추가서류 : 상담 시 요구되는 추가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JT 채무통합론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혹시 이 외에도 기타 여러가지 대출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대출브라더스로 오셔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회수 6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