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P2P대출 세부내용 확인하기


P2P대출 세부내용 확인하기
P2P대출 세부내용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이번 정부가 들어서면서 다양한 부동산 관련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부동산 정책들이 바뀌다보니 기존에 집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집을 담보로 잡아서 자금을 활용하기가 어려워지다 보니, 다른 금융권을 통한 담보대출 상품의 상담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그 중 P2P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2P대출 개념
P2P대출 개념
개념

P2P대출 세부내용 중 그 개념을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P2P대출은 인터넷을 통하여 개인과 개인이 직접 파일을 공유하는 P2P개념이 금융과 합쳐진 것입니다. 개인이나 금융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대출거래를 뜻합니다. 기존의 대출은 은행이나 대부업체 등 전통적인 금융기관이 각각의 법령이 허용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여신을 발생시키는 반면에 P2P대출에서는 금융기관이 온라인 플랫폼과 P2P법인설립을 통하여 금융소비자 간의 네트워크를 연결해주고 대출을 중개하는 기능을 하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상품을 대출형 크라우드펀딩 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소셜랜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참여하는 대상이 개인뿐만 아니라 기관투자자나 기업 등 다양해짐에 따라 시장형대출이라고고 불립니다.




P2P대출 세부내용
P2P대출 세부내용
P2P대출 세부내용

P2P업체들의 투자 문제로 인해서 뉴스에 가끔 나오긴 하지만, 그것은 P2P업체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 대한 이슈들로써 P2P업체에서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 것과는 무관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P2P대출 대상
P2P대출 대상
대상

P2P대출 세부내용 중 신청 가능한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소득의 증빙이 서류로 가능한 직장인이나 사업자, 프리랜서 분들이 모두 진행이 가능하지만 주부님들이나 무직분들의 경우에는 소득증빙이 가능한 가족을 차주로 대체하여 진행하거나, 배우자의 소득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P2P대출 조건
P2P대출 조건
조건

만 20세부터 만 65세까지는 아무런 조건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만 65세 이상의 분들부터는 자녀분들이 차주를 대신 하셔야 하고, KB시세에 등재된 전국의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빌라를 본인 단독명의 또는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공동명의로 소유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공동명의자의 동의는 필수적이고, 본인 지분으로만은 진행이 불가합니다. 아파트나 주거용오피스텔을 소유하고 계시는데, KB시세에 등재가 되어있지 않는 경우에는 서울이나 수도권 및 광역시의 부동산으로만 진행이 가능한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P2P대출 구조
P2P대출 구조
구조

구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운영되는데요. 온라인에서 대출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업체와 여신업무를 수행하는 대부업체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신청인이 해당 플랫폼에 대출은 신청하면 다수의 투자자들이 돈을 모아서 자금을 빌려주고 정해진 기간동안에 이자를 수취하고 만기에는 원금을 상환받는 형태입니다. 기존의 금융회사 대출과 기본적인 구조는 비슷하지만 대출금을 빌려주는 주체가 금융회사가 아니라 다수의 일반투자자라는 점과 중간의 중개기관 없이 투자자와 대출 신청인이 온라인을 통해서 직접 거래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거래의 과정에서 P2P대출 중개업체가 대출신청자와 투자자로부터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은 P2P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확인해봤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제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다 보니 대출과 금융에 대해서도 더 다양한 형태의 금융상품들이 출시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시대에 맞추어 우리도 다양한 공부를 해야할 필요가 있겠네요. 이외에도 더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신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부동산대출부터 대환대출까지 전국의 금융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플랫폼으로써 본인의 조건에 부합하는 대출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