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공무원 대출 종류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 공무원은 일정한 소득과 신분으로 대출을 받을 때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 시중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과 공무원연금공단의 연금대출은 공무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는데요. 그러나 대출의 종류가 워낙 여러 가지가 있어 고르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공무원 대출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 연금대출

공무원 대출은 크게 3가지로 연금대출, 학자금대출, 협약 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로 분류됩니다.

공무원 연금 대출

공무원 연금 기금을 재본으로 공무원연금공단에서 바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마다 1월부터 1년간 할당된 재본이 전부 사용되기 전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연금대출의 경우 일반대출, 특례대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출의 한도는 신용점수를 고려하고 인반대출, 특례대출 여부에 따라 500만원에서 5000만원 안에 정해지는데요. 한국은행 가계대출금리와 연동해 금리는 대략 3.5% 정도입니다. 주택구입.임차, 노부모 부양, 3자녀 양육, 신혼부부 등 사회 배려자 조건에 적합한 경우 1% 금리 인하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 한자금 대출

현재 재직 중인 공무원 본인이나 자녀의 대학교 입학금, 등록금, 수업료에 대한 대출로 공무원연금공단 대여학자금 대부가 정식명칭입니다.

협약 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

은행과 공무원연금공단이 협정해 만들어진 대출이 협약 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입니다. 다른 말로는 금융기관 알선 대출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지금 하나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등과 협정 중에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무원 대출 종류

KB평생파트너 신용대출

재직 기간이 1년 이상 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최고 1억 5000만원 의 한도이며, 대출 기간은 최장 5년입니다. 금리는 4.38~4.44% 정도 되며, 우대 금리 0.9%의 혜택을 받으면 3.48%의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공무원우대대출

공무원연금공단과 국민은행이 협정해 만든 KB공무원우대대출은 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은행 융자추천서를 공무원연급공단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재직 기간과 퇴직금에 따라 대출의 한도가 결정되며, 대출 기간은 최고 10년입니다. 3.99%~4.01% 정도의 금리이며, 우대 금리는 최고 1%입니다. 만약 최저 금리에서 1% 우대 금리까지 적용된다면 2.99%로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공무원 연금 수급권자 신용대출

퇴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민은행 계좌로 연금 이체 실적이 1회 이상 있어야 합니다. 금리는 3.98~4%이며, 대출 기간은 최고 5년입니다. 우대 금리는 1%이고, 우대 금리 혜택까지 받는다면 3.98%까지 금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 대출 종류

신한은행 공무원 신용대출

공무원 임용 예정자, 공무원 합격자도 신청이 가능한 공무원 우대 대출입니다. 한도는 최고 1억 5000만원이며, 신청방법은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금리는 4.38~4.42% 정도이며 1% 우대 금리를 받게 되면 3.42%까지 금리가 낮아집니다.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재직 기간이 3개월 이상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으로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대출입니다. 한도는 최고 1억 5000만원이고, 금리는 4.28%~4.32%로 0.9% 우대 금리 혜택까지 적용되면 최저 3.38% 금리입니다.

신한은행 엘리트론

금리는 조금 높은 4.68~5.68%이지만 대출한도는 최대 2억까지 가능합니다. 1% 우대 금리를 적용하면 최저 금리 3.68%입니다.


농협 공무원 대출 종류

NH e공무원대출

1년 이상 재직 중인 공무원을 위한 대출입니다. 최고 5천만원 대출 한도이며,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4.34~4.46% 정도의 금리이며, 우대 금리는 0.4%를 받게 되면 3.94% 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농협 신나는 직장인 대출

직장인 대상인 대출상품이지만 공무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가장 높은 2억 5000만원 이며, 1년 이상의 재직 중이여야 합니다. 금리는 4.34~4.48%안에 결정되며 0.4%의 우대 금리를 받는 경우 3.94% 까지 금리가 낮아집니다.

NH 새내기 공무원 우대 대출

공무원 임용 예정자, 공무원 합격자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최대 한도는 3천만원이며, 금리는 3.77%~3.99%입니다. 우대 금리는 1%까지 받을 수 있고, 우대 금리를 전부 적용하게되면 2.77%까지 금리가 내려갑니다.


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 추천 상품

최근 스마트폰이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한 비대면 대출 상품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모바일 대출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대출보다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필요 서류와 본인 명의의 핸드폰, 본인 인증만 걸치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은행 공무원 우대 대출을 고를 때는 모바일,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상품을 권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공무원 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다른 대출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대출 플랫폼이 있습니다!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하시면 신용대출, 소액대출 등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쉽고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을 찾고 싶다면 하단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78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