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권팀장

대환 대출과 대출 순서가 중요한 이유

사금융 대부업체를 통해 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할 경우 다른 대출 상품을 갈아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법정최고이율에 대한 이해도 없이 무턱대고 대출상품을 이용하다보니 이런 경우가 주위에서도 정말 많은데요 대출에도 순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상품을 이용하시는 대부분의 대출 이용자들은 금융취약계층일 확률이 높은데 이는 모르는 만큼 이자를 더 내거나 하는 손해를 크게 발생시킵니다. 대출을 받는데 한도와 이자만 신경 쓰시고 대출의 순서에 대해서는 아무런 인지를 하지 않으신 분들이 실제로 많은데요. 간편함과 편리함으로 무장한 사금융대출 및 24시대출같은 경우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끼치고 금융생활이 송두리째 잘못된답니다. 본인의 재무상태에 맞는 대출과 대환대출에 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를 살펴보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저금리 대출상품부터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 담보대출 필두로 보험약관대출, 1금융 은행대출, 정부차원의 서민대출, 2금융 끝에는 대부업체가 있겠습니다. 담보대출과 보험약관 대출의 경우 신용 대출보다 담보로 걸게 있다보니 이자가 적습니다. 자연스레 승인도 잘 됩니다. 본인 명의의 자산이 있다면 담보 대출을 먼저 찾아야겠지요. 전월세 보증금대출과 자동차대출까지 가능합니다.


2금융에서라도 안되시면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법정 최고 금리인 24%로 적용되다보니 이자가 큰 부담으로 느껴질겁니다. 이왕이면 큰 업체 혹은 정식 대부업체 여부를 확인하시어 불상사가 없으셔야 할것입니다.


관련게시글

대환대출 사례를 들어볼까요 박신용씨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 신부에서 빚이 있다는 얘기를 아직 하지 않았는데 먼저 갚아 청산을 한뒤에 식을 올리고 싶다고 합니다. 사금융대출로 쓰고 있는 대출이 총 2900만원인데 연봉은 3600입니다. 최대한 직장인대출과 대환대출을 받아 해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재직기간에 따라 가능한데 신용은 7등급 이내면 가능한데다 연봉대비 2배정도에 과거 장기 연체나 미납한 이력이 없으면 금리 4~7%대로 대환대출 승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환대출 조건중 신용회복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환대출도 있습니다. 재무조정을 운영,관리하는 기관인데 채무 조정 후 성실상환자를 위한 대환대출과 개인회생 후 성실상환자를 위해서 운영하는 여러 대출들이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공되는 대환대출이다 보니 신용회복위의 채무조정컨설팅을 받은 후에 6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성실 상환 및 3년이네 변제를 반드시 완료하여야 한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법원에서 개인회생을 진행한 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 개인회생자대출은 2년이상 성실하게 채무상환을 하고 있거나 36개월 이내 상환 완료를 했을 때 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650만원에서 금리는 3프로대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브라더스에서는 대환대출 외에도 무직자대출, 소액대출, 월변대출등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들이 정식대부등록업체들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 내에서 안내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될수도 있는 글





조회수 10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