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권팀장

무직 연체자 대출 방법과 신용등급의 상관관계

대출관련된 이야기로 대화를 듣다보면 직장에 귀속되어있지 않고 연체가 좀 있는 경우에는 추가 대출을 권장하지 않는 것이 정설입니다. 하지만 집안의 경조사나 당장의 생활을 위해서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밖에 없죠.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무직자 연체자 대출 방법으로 오늘 글을 채워볼까 하는데요. 무직 연체자대출상품과 연관이 깊은 저신용자대출, 신불자대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게시글

저신용자 대출 신용등급별 대출 한도와 금리



현실적인 얘기를 시작해보면 4대보험이 없는 직장에 재직중이시라면 은행권 대출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1금융은 그냥 안된다고 보시면 되고 2금융에서나 대출이 몇 군데 있긴 합니다. 정기적인 소득이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소득이 있으시다면 가능한 경우도 종종 있는데 단적인예로 저축은행 무직자대출을 들 수 있겠네요.


설상가상으로 여기에 연체가 만일 추가된다면 가능할 수 있었던 무직자 대출이 부결됩니다. 어떠한 결제든 간에 연체가 된다면 대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칩니다. (5일 정도 연체가 지속시 단기 연체 상태가 되어 3년 동안 연체 기록으로 보존되게 됩니다.


연체 현황및 상태가 신용 등급에 미치는 결과


직업이 없는 상태로 연체가 없다면 통상적으로 5등급에서 7등급을 웃도는 상태일텐데요. 연체가 추가되면 극악으로 8 ~ 10등급으로 신용이 하락합니다. 등급별 대출이 가능한 방법에서는 대출브라더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무직자 연체자 대출 받기에 앞서 장단기 여부 알아보기


연체는 90일을 기준으로 장기, 단기로 나뉘게 되는데요. 먼저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에서 장기 연체 상태인지 단기 연체 상태 인지 알아보는 게 순서 일 것입니다.



무직자대출, 연체자대출
대출브라더스

그래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뭔데?


단기 연체 상태라고 하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품은 소액 대출 상품이 되겠습니다. 250만원이상 300만원이하의 대출상품인데요. 이를 신용으로 받는 소액대출이라고 해서 단기 연체 중 급한 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 상대로 가장 많은 대출 이용이력이 남은 대출상품이지요. 대출 추세는 스마트폰 보급에 따라 모바일 대출이 9할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군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본인의 재무상태와 신용등급에 따라 금융상품을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별도의 심사 과정과 프로세스가 없는 개인 사채는 단기 연체자나 신불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온라인 플랫폼들이 활개를 치면서 광고를 통해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갖은 고금리와 더불어 허위 대출 상품이 개입할 수 도 있사오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대출 상품중에 추천을 하지는 않으나 이용하길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의 링크가 도움이 되길 간곡히 바랍니다.



다양한 정보는 대출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서 보실 수 있으신데요. 전국 각지에서 기다리고 있는 금융상품을 만나보세요.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4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