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권팀장

무직자 대출 방법 및 정리와 신용등급

믿음과 신용이 금융에선 전부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런 면에서 볼때 무직자는 정말 제한된 부분이 많은데요. 잠깐 휴직하는 경우도 있으신 분들이 있는데 프리랜서나 일용직, 알바, 현금수령자들도 주위에 상당히 많은 것을 목격 할수 있었습니다. 그런 금융취약계층을 자처하진 않았지만 울타리내에 머물수 밖에 없었던 무직자는 대출에서도 제한이 많은 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에 따른 무직자 대출 방법 에 대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대출을 받으신 분의 상황을 예를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김신용씨는 27살인 현재 일을 관뒀고 한국장학재단 에서 학자금 대출 600만원 정도 남은 상황에 급전이 필요해서 신용조회를 해보니 7등급이 나왔다고 하네요 신용카드를 써 본적도 없는 김신용씨는 어디서 어떤 대출을 받는 것이 현명할까요??


일단 금리를 보고서 대출을 고르셔야 할텐데요 직장인대출은 현재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고 무직자 7등급이 받을 수 있는 것중 현실적인 사안은 1,2 금융에서 비상금 대출이나 무직자대출과 소액대출이 있습니다. 두 창구 모두 절차가 타 상품에 비하면 그리 복잡한 편도 아니고 비대면으로 가능하나 한도는 300만원 이하입니다.


계속해서 체크카드를 쓰신 것으로 보이는데 신용카드 사용 실적은 신용등급 올리기 위해서 반드시 건너거야할 통과의례 같은 부분이니 이 점도 명심하세요



관련게시글



다음 무직자 대출방법은 9등급 무직자 대출 사례로 알아보겠습니다. 박금융씨는 9등급 무직인데 핸드폰 연체로 인해 서울보증보험으로 250만원 정도 넘어가버린 상태에다 갚을 의지는 있지만 어디서도 승인을 해주지 않는 다고 하네요. 이런 상태에는 어쩔 수 없이 개인돈대출 및 대부업체를 찾게 되는데 정식업체를 이용하셔야 안전하기에 금감원 대부등록업체에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저신용자 대출
저신용자 대출


신용등급별 무직자 대출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보았는데요 신용이 낮은 사람들의 대출 승인 율이 14년도에는 26.9퍼센트였던 것에 반해 2018 년 10월 기준에는 그 절반 값에 머무른다고 합니다. 금융취약계층과 6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대출에 제한이 되다보니 다양한 방법을 찾으시는 것 같아요. 대부업 대출을 알아 보시기 전에는 절대 불법업체 및 대부업에 미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시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전에 더 좋은 것은 신용 등급을 관리하시는게 제일 좋겠지만 말이죠. 다양한 대부정보 사이트 or 한국 대부 금융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정보도 받길 바랍니다.


연관성 높은 글




조회수 1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