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확인하기!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확인하기!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어제부터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낮춰졌는데요. 덕분에 앞길이 정말 막막했던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인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실제 한 예로 pc방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그동안 아예 가게 문을 열지 못해서, 월세와 각종 세금과 공과금만 나가고 수입은 하나도 없는 정말 앞길이 막막한 상황이었죠. 얼른 코로나 19가 상황이 더 나아져서 이러한 경제위기가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개인사업을 영위하면서 신용등급을 이용하여 저금리의 대출을 받는 방법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1.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지원상품과 2. 제 1금융권에서 운영 중인 대출상품이 저금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3. 나머지의 방법은 제 2금융권이나 캐피탈을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상품과 제 1금융권의 상품을 제외하면 저금리의 대출을 찾기란 쉽지 않죠. 그러므로 오늘은 정부에서 진행하는 금융상품과 제 1금융권을 위주로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정부 지원 상품
정부 지원 상품
정부 지원 상품

정부에서 지원 중인 개인사업자 지원 상품들은 약 300여가지가 넘을 정도로 종류가 많습니다. 이러한 금융상품들은 대부분이 연초에 시작되어서 소진될 때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대부분 11월까지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올해처럼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이 발생하면 더 빠른 기간 안에 소진될 수도 있다는 점 염두해주시고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코로나 소상공인
코로나 소상공인

지금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말씀드리자면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1,000만 원 한도로 대출을 해주는 코로나 소상공인 상품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금리는 1.5%대이고, 이에 대해 더 자세한 소식을 알고 싶으시면 소상공인 지원센터로 문의하셔서 상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 등에서도 지원하는 상품들이 존재하지만 추가적으로 예산이 편성되는 대로 지원이 되는 방식인데 3 ~ 4일만에 모두 소진이 되기 때문에 경험이 적으시거나 자금 지원 금융상품을 잘 모르시는 사업자 분들에게는 기회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제 1금융권 상품
제 1금융권 상품
제 1금융권 상품

제 1금융권에서 진행하는 금융상품의 경우에는 사업자의 매출이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저 3% ~ 7%대의 금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업자의 신용등급은 7등급 이상이 기준이고 1년 이상된 사업자는 5,000만 원에서 7,000만 원. 1년 미만의 사업자는 3,000만 원 이하로 자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 같은 경우에는 법인사업자에게도 해당이 되고, 연 매출이 5억 원 이상이라면 최고 1억 2천만 원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조건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어야 하고, 세금 체납이나 연체 경력이 최근 3년간 없어야 합니다.




이밖에
이밖에
이밖에

오늘은 이렇게 사업자신용대출 세부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려봤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처음에도 말씀드렸듯이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경기침체가 발생한다면 가장 최전선에서 이 경제위기를 직격탄으로 맞는 분들은 소상공인과 개인사업자분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분들은 사실 정부나 제 1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하기에는 조건들이 까다롭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자금지원을 받아보실 수 있을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신불자대출부터 회생파산대출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찾기에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