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알아보기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알아보기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거문제를 해결하려고 이용을 하는 상품이죠. 바로 시작해볼까요?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금융상품은 돈이 필요한 목적에 따라서 본인의 조건과 목적을 고려하여 이와 맞는 금융상품을 찾아서 이용해야 합니다. 신청하는 목적에 따라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들도 달라지게 되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을 비롯한 금융상품의 구매를 위해서는 대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수중에 집을 구매할 정도로 많은 현금을 가진 분들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해당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입니다.




조건
조건
조건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 중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 20세 이상의 성년으로 주택을 보유하지 않았거나 1주택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여야 가능하고,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이거나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재외국민 또는 외국국적의 동포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몇가지 예외사항도 발생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신혼부부이거나 다자녀가구에 해당된다면 연소득 범위가 넓어지게 되죠.


담보부동산의 경우에는 실제 거주를 하고 계시는 아파트나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들이 대상입니다. 1순위 근저당권 설정을 원칙으로 하여, 주택금융신용보증서의 운용도 가능합니다. 신청시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등본, 소득증빙서류, 직장재직서류,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약서 사본, 등기권리증, 임대차계약서 사본 등의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주택담보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상환방법
상환방법
상환방법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의 상환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 체증식분할상환 이 세가지 중 선택하여 상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매달 같은 비율의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체증식분할상환이란 만 40세가 되지 않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서, 초반에는 금액과 이자가 작은 금액으로 시작하여 기간이 길어질수록 금액이 높아지는 방식입니다. 처음부터 많은 금액을 상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당장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에게 적절한 상환방식입니다.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기본금리는 연 2.3%에서 연 2.55%까지이며, 추가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적용을 받게 된다면 최저 연 1%대 수준부터 최고 연 2%후반대까지의 금리로 해당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한도는 최저 100만 원부터 최고 3억 원까지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기간 및 중도수수료
기간 및 중도수수료
기간 및 중도수수료

기간은 10, 15, 20, 30년 중에서 거치기간없이 금융지원이 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주택의 조건과 본인의 신용도 그리고 주소지가 등록된 지역에 따라서 주택의 평가금액의 최대 70%까지 지원금액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도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면 실행 당일을 기준으로 해서 3년까지 상환일 전에 일부 혹은 전액 상환을 하게 된다면 최고 1.2%로 경과기간에 따라서 중도수수료 부담이 필요하게 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아낌e보금자리론 세부내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정부의 부동산 관련 정책과 규제가 계속해서 나오는 이 시점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려면 아무래도 좀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더 다양한 금융상품이나 금융정보를 알아보시려면 대출브라더스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 플랫폼에 모아 놓아서 고객분들 각각의 조건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한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월변대출이나 프리랜서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