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연체자 대출 나오는곳 찾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금융 및 대출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연체자 대출 나오는곳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요. 연체도 종류나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금융기관의 대출 연체는 은행에 끼친 손해에 대한 내역이 있어 대출을 받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통신료나 학자금 대출 연체 등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다른 금융기관까지 연체 내역이 공유되는 체제여서 연체자 대출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연체자 대출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1금융권에서는 찾기 힘들 수 있지만 다른 금융권에서 방법을 찾을 수 있고, 높은 금리라도 급전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체자 대출을 받는 곳에서도 실제 대출 승인 여부는 해당 금융기관에서 승인하는 연체 기간 및 횟수, 연체 종류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가능 여부나 한도 조회를 살펴 보셔야 합니다.


연체자 대출
연체자 대출


연체자 대출 나오는곳 - 보험계약대출

지금까지 보험료를 연체 없이 성실하게 납부했다면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명의로 가입된 보험사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도나 소득, 재직 기간과는 상관없이 본인 명의의 계약이라는 점만 확인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계약대출은 은행 대출에 해당되지 않기에 대출 이력에 기록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되면 당일에 입금되기 때문에 대출 심사 등 복잡한 과정 없이 편리하게 급전대출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만기일까지라 여유자금이 있다면 만기일까지만 이자만 납부하고 대출 기간 동안에는 상환이 자유롭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가입한 상품에 따라 대출 금리와 한도가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받은 후 대출 금리 및 한도를 미리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험료를 연체한다면 중간에 해지될 수 있는 점도 알아두길 바랍니다.

담보대출
담보대출

연체자 대출 나오는곳 - 담보대출

안정적인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라도 계속 연체가 된다면 신용도가 계속 하락해 1금융권 대출을 받아보기 힘들 수 있는데요. 소득이나 신용보다 담보가 있으면 좀 더 무난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령 연체자 대출이 나오는 곳 중에 특정 은행에 예,적금이나 청약통장을 갖고 있는 경우에는 예적금담보대출을 알아볼 수 있고, 아파트나 땅 같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면 부동산담보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찾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땅하게 담보를 잡을 재산이 없는 경우에는 마지막 방법으로 전세 보증금을 담보로 설정해 돈을 빌릴 수 도 있습니다.


연체자 담보대출
연체자 담보대출

연체자 대출 나오는곳 - 예적금담보대출

예적금이나 청약 등 소유하고 있는 통장을 중도에 해지하지 않아도 목돈을 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밖에 분명한 담보가 설정되어서 신용대출 보다 수월하며 신용도에 따른 금리조건이 아니여서 괜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통 예적금담보대출에서 질권 설정이 가능한 담보는 청약적금, 신탁, 적립식예금, 거치식예금 등이 있습니다. 한도는 해당은행에 따라서 90~100% 까지 가능하며 담보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금리는 예금 금리에서 1~1.2% 추가되고 우대 금리는 보편적으로 없습니다.

부동산대출
부동산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주택, 상가, 아파트 같이 건물이나 토지를 이용해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아파트는 시세가 분명하고 제일 취급을 많이 하는 담보물이라 대출이 무난한 편이기도 하고 시중은행에서도 아파트 담보대출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본인 명의의 건물이나 주택이 있는 경우에도 무난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토지를 담보로도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연체자 부동산대출
연체자 부동산대출

마무리

오늘은 연체자 대출 나오는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1금융권에서는 연체이력이 남아 있거나 현재 연체 중인 경우에는 거의 대출이 부결되는데요. 발품을 팔다보면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대부업체 등은 최대한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밖에 신불자대출, 소액대출 등 ‘대출브라더스’ 대출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다른 대출들을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다른 대출상품이 궁금하다면?]



조회수 6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