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 어떻게?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 어떻게?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 어떻게?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이네요. 월요병으로 힘들지만 으쌰으쌰 이겨내서 한주 열심히 지내봐요. 이번 소식은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에 대한 소식인데요. 금융위원회는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점됨에 따라 대출 만기가 하루 연장된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

은행이나 보험, 저축은행, 카드 등 금융회사에서 차용한 대출금 만기가 다다른 경우 8월 18일로 하루 연장시켜주는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금융위원회는 밝혔습니다. 물론 이러한 연장에 따른 연체료는 없을 예정입니다. 게다가 17일이 만기인 정기 예금이나 정기 적금도 하루 치 금리를 더해서 지급될 예정입니다. 상품별로 해당 내용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대부분의 금융회사들 휴업
대부분의 금융회사들 휴업
대부분의 금융회사들 휴업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이 됨으로 인해서 당일의 증권시장이나 채권시장 등의 대부분의 금융시작은 휴장을 할 것이고, 다른 금융회사들도 대부분 휴업을 예정한 상태라고 밝히면서 이와 같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원하는 바에 따라서 각각의 금융회사들과 미리 협의한 경우에는 사전에 대출금 상환이나 상품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카드나 보험, 통신 등의 경우에도 이용대금 결제일이 임시공휴일인 8월 17일인 경우, 해당되는 이용대금은 하루 연장되어 8월 18일에 고객 계좌에서 인출될 예정입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회사 예금의 만기 또한 이에 해당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회사 예금의 만기일이 임시공휴일인 8월 17일인 경우 자동으로 8월 18일로 연장된다며 이와 같은 경우가 발생했을 시, 예금이자는 약정이율로 계산된다고 말했습니다. 금융회상의 상품별로 세부내용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고객과 금융회사가 미리 협의를 한 경우, 예금주가 조기 예금인출을 14일에 인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펀드의 환매일정에 차질이 생기게 하지 않기 위해서 미리 투자설명서 등의 환매일정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8월 14일에 환매대급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8월 11일 오후3시 즈음에는 환매를 신청해야 합니다.





해당되는 다른 금융상품은?
해당되는 다른 금융상품은?
해당되는 다른 금융상품은?

보험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로 인해서 만약에 17일 전후에 보험금을 수령하길 원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사전에 보험회사에 문의해서 보험약관 등을 통해 지급일정을 확인해야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보험의 종류별로 지급일정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로, 실손보험은 일반적으로 8월 13일에 신청했을 시 8월 19일에 수령이 가능하게 됩니다. 약관상으로 보험금 청구 후 3영업일 이내에 지급하면 되기 때문이죠.


17일 임시공휴일 당일에 부동산 계약이나 기업간 지급결제 등으로 거액의 자금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에는 미리 자금을 인출해 놓아야 합니다. 또한 해당일에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이체가 가능하도록 한도를 미리 올려놔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최대 한도는 금융회사별로, 고객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거래 은행에 문의하여 해당 상품에 대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해외 업무도 확인!
해외 업무도 확인!
해외 업무도 확인!

8월 17일 임시휴업일에는 은행업무 중에서 외화송금이나 해외 지급결제 역시 정상적인 처리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부분의 금융회사들이 휴업을 예정한 상태라서 창구 휴무로 인해 처리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전에 거래 은행 등에 확인을 하거나 거래를 할 상대방과의 거래일을 조정하여 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로 정해지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임시공휴일 대출 만기 연장에 해당하는 금융소식들까지 전달해드렸는데요. 대출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가 해당될 가능성이 있어서 사람들의 관심이 빠르게 집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에 대해서 잘 몰랐던 분들도 제가 전달해드림으로써 도움이 조금이라도 됐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금융계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그럴땐 직장인대출부터 사업자대출까지 대부분의 대출 상품들을 한번에 만나보실 수 있는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세요. 사이트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보기 쉽게 모아놨다고 하니 한번 들어가보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금융감독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더욱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대출거래를 진행하고 싶다면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주세요~~


<다른 게시글 확인하세요!>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