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직장인 대출 총정리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직장인들이라면 자영업자나 프리랜서에 비해 소득이 일정하기 때문에 대출을 조금 더 무난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직장인 모두가 금리와 한도를 원하는 만큼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직장인 대출을 받을 때 꼭 알아봐야 하는 사항을 살펴볼 수 있도록, 직장인 대출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대출을 필요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분에게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 대출 조건
직장인 대출 조건

재직기간

먼저 제일 기본이 되는 조건은 재직기간이 만 3개월 이상을 넘겨야 합니다. 예를 들면 1월 1일부터 근무한다면 4월 1일 이후부터 대출 조건에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신용대출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4대 보험 가입 기간

재직기간과 마찬가지로 만 3개월 이상 4대 보험 가입 기간을 충족되어야 합니다. 간혹 입사한 날에 4대 보험을 들지 않고 수습 기간이나 교육 기간을 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는 재직 기간이 만 3개월 이상 되더라도, 4대 보험 가입 기간이 충족되지 않아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직장 건강보험 납부

3회 이상의 직장 건강보험 납부 횟수가 있어야 합니다. 4대 보험 기간이 만 3개월 이상이 되었다 하더라도 회사의 건강보험 납부가 3회 미만이라면 조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급여 수령

회사 급여 실적도 재직기간, 4대 보험 가입 기간, 직장 건강보험 남부 횟수와 마찬가지로 3회 이상입니다. 본인의 급여통장에 회사 이름으로 월급이 3회이상 이체된 기록이 있어야 합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 중에 한 가지 조건이라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직장인 대출을 받을 자격을 얻지 못합니다.

1금융 직장인 대출 알아보기
1금융 직장인 대출 알아보기
1금융 직장인 대출 알아보기

위에 있는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그 다음 대출을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직장인 대출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 대출 알아보는 순서

대출을 알아보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순서는 1금융권 은행을 먼저 알아봐야 합니다. 간혹 신용등급이 낮은 이유로 1금융권 은행 대출이 부결되어 속단하고 곧장 대부업 대출을 받는 분들이 있는데요. 대부업 대출은 쉽게 신청할 수 있지만, 단 한번의 대출로도 신용도가 크게 하락하는 것 뿐만 아니라 높은 금리도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1금융권 은행 대출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국내 은행과 외국계 은행

대출받을 은행을 정할 때는 우선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기 전에 직장인 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은행이 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또한 국내 은행에서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에는 외국계 은행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은행은 대출 심사 승인을 받기가 다소 어렵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와 상반되게 외국계 은행은 국내 은행에 비해 대출 승인이 잘 나옵니다만 금리가 조금 높습니다. 그렇더라도 2금융 대출을 계획하기 전에는 반드시 외국계 은행 대출(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씨티은행)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1금융 직장인 대출 알아보기
1금융 직장인 대출 알아보기

새희망홀씨 대출

소득이 일정한 직장인이라도 기존 채무나 카드론, 현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1금융권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는 무작정 2금융권이나 대부업을 찾지 마시고, 1금융권 은행의 새희망홀씨 대출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신용, 저소득자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7~8등급인 직장인들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1금융권 은행에 비해 자격 문턱이 낮은데요. 그러므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기존 채무가 있는 분들이라도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7~12%사이에 금리가 결정되는데요. 1금융 직장인 대출보다는 높은 금리지만, 2금융권 대출이나 대부업 보다는 금리가 낮습니다. 직장인 대출 총정리를 꼭 참고해보세요!

직장인 대출 찾는 방법
직장인 대출 찾는 방법

직장인 대출 찾는 방법

3곳 이상 금융사 조건 비교

은행마다 선호하는 직업이나 직군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좋은 조건의 은행을 찾고 있다면, 발품 팔면서 최소한 3군데 이상 은행의 대출 조건을 찾아봐야 합니다. 대기업에 다니는 회사원이라도 모든 은행에서 우대하지는 않은데요. 어떤 은행은 직군이나 회사 규모보다는 4대 보험 가입 여부와 근무 기간을 더 중요시 보는 곳도 있습니다.

가조회 횟수 주의

짧은 기간 동안 여러 은행에서 가조회를 알아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적당한 시간을 갖고 3곳 정도의 은행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 동안 3~4곳 이상에 가조회 신청을 한다면, 이 다음 대출 심사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2금융권이나 대부업은 대부분 조건이 비슷하게 나와서 자주 조회하지 않아도 됩니다. 직장인 대출 총정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장인 대출 서류
직장인 대출 서류

직장인 대출 서류

대출 신청 방법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에 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신청 방법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영업장 방문신청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챙기고, 소득확인서류와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확인서류는 국세청에서 발급하며 소득확인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입니다. 홈텍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 영업점에서 고용보험 가입확인 서류를 필요해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스파트폰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혜당 은행의 계좌와 같은 은행에 등록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소득 증빙 서류나 필요한 서류는 은행 시스템에 인해 스크래핑으로 자동으로 서류를 확인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직장인 대출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더 많은 대출을 상품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하시면 신용대출, 저신용대출 등 원하는 대출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찾고 계신다면 하단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