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혜빈 김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알아봅시다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안녕하세요. 권팀장의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요즘은 비대면 무방문대출을 어렵않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 혹은 컴퓨터에 공인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으면 핀테크 기술의 스크래핑 방식을 이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폐지했지만, 아직까지는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공인인증서 폐지
카카오뱅크의 공인인증서 폐지

공인인증서가 필요할까요 ?


1 . 카카오뱅크의 공인인증서 폐지


카카오뱅크의 경우 인터넷 은행이지만 1금융권에 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기기인증과 자체인증서 기반의 전자서명 방식을 도입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이용자의 지문이나, 비밀번호 혹은 패턴 등의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굳이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지요.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때는 ?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때는 ?

2 .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때는 ?


하지만, 모든 대출이 공인인증서가 불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간혹 공인인증서를 필요로하는 대출이 있는데요. 보통 대개의 경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서류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카카오뱅크 하나만으로는 공인인증서가 사용될 일이 없기는 하지만, 카카오뱅크를 제외한 다른 기관에서는 요구하는 서류가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3 . 공인인증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경우 은행 및 캐피탈에서 고객의 신용정보 ( 재직확인 및 소득수준 )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뱅크같은 신용대출을 심사할 때애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측에 서류를 요청하게 되는데요, 이를 대출스크래핑이라 부르며 , 대출스크래핑을 위해서는 공인인인증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종류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종류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종류


그렇다면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대출은 대부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대출스크래핑을 필요로하는데요. 1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 2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3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등이 있습니다.


1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의 경우 직장인대출입니다.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을 필요로하며 최대 1억 5천만원의 자금을 연금리 최저 2%의 금리로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카카오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마땅히 살 주거지를 마련하지 못 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나온 상품입니다. 청년 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 등도 포함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하다보니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 중 가장 낮은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복지대출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3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사업자대출의 경우 1금융권에서 이용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 만큼 부결율이 상당히 높은데요, 자격요건에 해당하기만 한다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함은 당연하며, 사업자는 물론이고 프리랜서 역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핸드폰 혹은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깔아두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깔아둔 뒤 , 바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류를 조회한다면 대출이 가능한지와 한도는 물론 금리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Q & A
Q & A

Q & A


1 . 공인인증서 종류


당연한 이야기지만 개인 명의의 공인인증서여야 합니다. 종류는 보험사, 은행, 카드사에서 발급한 공인 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 둘 다 상관이 없는데요. 신청을 하게 된다면 이 역시 개인 명의의 공인인증서여야 하며 기업용일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2 . 제출오류


가끔 제출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PC의 경우 FSWSS라는 프로그램을 삭제한 뒤에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총정리


자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대출에 대해 알아본 뒤에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사항까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혹시 이 외에도 여러가지 상품이나 금융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대출브라더스로 오셔서 해결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0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