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의식주 중에 주의 영역을 담당하는 주택을 마련하는데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천정부지로 치솟는 집값덕택에 집을 갖는 것은 욕심이라는 얘기가 공공연한 요즘 여러가지 금융상품들을 둘러보면서 내가 나의 재무상태와 여건에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은 누려야 겠지요.
내생에 첫 주택을 가지려고 하면 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내생에 첫 주택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는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먼저 디딤돌대출 자격 요건과 조건을 갖추었는지 알아봐야 겠죠?
현재 (2020년 기준) 크게 3가지 대출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1.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2.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3. 보금자리론
먼저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부터 알아볼건데요. 많은 분들이 까다롭다고 하는 대출조건을 파헤쳐 봅시다.
첫번째로 생애최초로 부부내외 소득의 합이 6천만원 이하일때 해당됩니다.
수익의 합산은 부부가 6천만원 이하 or 슬하에 자녀를 2명 이상 두고 있는 경우에는 부부 합산
소득이 7000만원일때까지도 가능합니다. 다자녀를 두고 계신 부모들에겐 짐을 조금 덜어드린다고 해요.
두번째는 소유권 이전 등기 접수일로 3개월이내에만 가능한다는 점입니다. 기한이 확실히 명시되어 있지 않으면 나의 내 생에 첫 주택대출 승인이 제대로 접수된건지 아닌건지 헷갈릴 수도 있는데 대출 신청일로부터 최대 40일 이내로 승인하며 승인일로부터 1달 내로 실행됩니다. 1달이 지나게되면 승인 건이 자동 취소 되니 이점 유념하세요.
금리는??
가장 중요한 금리는 연 2.00% ~ 3.15%대 랍니다.
다자녀가구의 경우는 0.5% 연소득 6천만원 이하 한부모가구는 0.5%, 2자녀 가구는 0.3%, 1자녀 가구는 0.2%, 다문화나 장애인가구, 생애최초 주택구입하거나 신혼집에는 각각 0.2퍼센티지 금리를 받고 있습니다.
버팀목대출의 경우는 특수하게 오직 전세 목적일 경우에만 이용가능합니다 주택 매매자금에는 연관이 없습니다.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먼저 소득부터 살펴봐야겠지요?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을 미치지 못하고
최대한도금액 같은 경우 서울/경기 기준으로는 2억, 그 밖의 지역은 대부분 1.6억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보금자리론인데요.
보금자리론에서도 또 3가지로 분류를 해야 합니다. u-보금자리 론 / 아낌e 보금자리론 / t-보금자리론 으로 나뉘는 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u, 대출거래 약정 및 근저당권설정등기를 웹상에서 처리하는 u보다는 0.1% p 저렴한 상품입니다. 온라인으로 비대면 금융상품을 많이 이용하는 요즘 많이들 이용하시죠 t 보금자리론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합니다.
성년을 대상으로 하고 연소득이 개인일경우 7천만원 이하 맞벌이or 신혼가구의 경우 8.5백만원, 다자녀가구의 경우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주택수는 무주택자와 1주택자까지 가능합니다. 처분조건은 1주택자 일경우 2년 이내 처분이 가능하고 주택가격은 6억이 한도입니다. 규모는 제한 없는 것이 특징이며 만기는 10 년짜리부터 15, 20, 30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금액은 3년 내 1.2 % 슬라이딩 되며 분할 상환되며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관련게시글
최근 심해지는 소급 규제에 따라서 우린 다양한 활로를 찾는데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금융상품은 다양하고 여러가지며 상품에 따라 혜택과 금리가 다르기 때문이죠
부동산대출로 인해 자금이 묶일 경우 여러가지 급전대출이나 24시대출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출브라더스에서 해결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