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직장인 월변대출 총정리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 및 금융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요즘 실시간 대출문의 상담에 직장인 월변대출을 찾는 분들이 부쩍 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장은 월변대출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금융권 대출이 많이 힘들어지고 대부업체 대출 심사도 더욱 어려워졌기 때문에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월변대출을 받기 전에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월변대출
월변대출

직장인 월변대출 총정리 - 월변 대출이란?

우선 월변 대출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죠. 풀어쓴다면 월마다 변제한다는 의미인데요. 달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말하면 월변 대출은 매월 이자를 변제하면서 원금 상환을 나중에 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어떻게 보면 일반 대출의 상환방식 중 만기상환대출과 유사합니다.

그렇지만, 일반 대출과 월변 대출의 다른 점은 법의 범주 안에 있는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돈을 빌려주는 사업, 즉 대부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금융위나 지자체에 신고해야 합니다. 그러나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전단지 또는 인터넷 광고에서의 월변 대출은 이런 신고를 거치지 않은 사채가 대부분이죠.

법에 명시되어 있는 법정 대출 최고 금리는 24%이지만, 월변같은 사채는 24% 금리 기준을 따르고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법정 최고 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가 적용되거나, 선이자 요구, 수수료 갈취처럼 불법적인 방식으로 더 많은 금액을 물게 합니다.

직장인 대출

재직 기간과 4대 보험 가입유무 요소가 중요합니다. 재직 기간과 4대 보험은 기본적으로 3~6개월 이상 지나야 합니다. 몇몇 직장인 월변 대출 업체는 월급통장의 급여 횟수를 보는 곳도 있습니다.

직장인대출
직장인대출

직장인 월변대출 총정리 - 대출 찾기 전 알아볼 것

직장인 대출 조건에 만족하신 분들이라면 웬만해선 1,2 금융권 또는 정부지원 대출 신청 자격에 해당됩니다. 그렇지만 직장인 월변대출을 알아본다는 것은 대출이 나오지 않아 어렵다는 상황이라는 뜻인데요. 대출 순서를 알고 대출을 신청했다가 부결되는 경우라면 연체나 기대출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분들이라면 월 납입액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이때 유용하게 쓰이는 방안으로는 대환대출 또는 채무통합이 있습니다.

대환대출, 채무통합이 안되는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정차, 법원의 개인회생절차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이나 개인 회생 절차를 안 좋게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신용회복위 상담만이라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직장인 월변대출 가능한곳

채무조정이나 개인회생이 안된다면 마지막 수단이 바로 월변대출 같은 사채입니다. 정말 안쓰면 안될 정도로 돈이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대출브라더스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정식 등록 대부업체 찾는 방법

국내에 정식 등록이 된 대부업체는 어떻게 찾을까요? 가장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에 금융감독원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 찾아보는 것입니다. 요즘 정식 대출상담사로 위장한 불법 대출 상담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금융업협회의 대출모집인 포탈사이트를 이용하면 일반 금융회사와 정식으로 계약된 대출 상담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월변
직장인 월변

직장인 월변대출 총정리 - 주의사항

월변대출은 대부분 사채에 속해있습니다. 고금리로 운영되고 있는 사체는 한번 받으면 고리대금의 늪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폰테크, 작업대출, 카드깡 등 불법적인 방식도 같이 동원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법의 범주안에 속해있지 않는 경우에는 보호를 받기 어려워 개인정보도용, 통장 명의 도용에도 취약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월변 대출을 알아보신다면 다시한번 이성적으로 생각해보시고 이 방법밖에 없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월변대출 받는곳
월변대출 받는곳

마무리

오늘은 직장인 월변대출 총정리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1,2 금융권 대출이 안되거나 신용불량자 분들이 원변대출을 많이들 알아보고 이용하시는데요. 가능하면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을 최대한 받아보시고, 월변 대출 말고 최대한 다른 대출 방법을 찾아보시고, 부디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성적인 판단을 하셔서 어려운 위기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를 알아보세요!]

조회수 26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