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020년 9월 29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요즘 코로나 19같은 사태가 발생해서 가게 문을 열지 못하거나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경우 말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돈을 현금으로 가지고 있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재테크를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자산을 여러 방법으로 나누어 두기 때문에 현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확인하시면 좋은 게 바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출발해 볼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현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들은 카드론과 같은 상품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이자가 비교적 세기 때문에 오늘 해드릴 내용을 주의깊게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자 비용이 생각보다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크게 다가올 수 있거든요.





한도
한도
한도

한도는 최대 300만 원입니다. 아무래도 비상금이 목적이기 때문에 큰 돈을 이용하기에는 부적절한 상품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큰돈이 아닌데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손을 벌리기 싫을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상황
유용한 상황
유용한 상황

해당 금융상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크게 4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할 때 입니다. 두번째는 월급날 전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이죠. 세번째는 과거에 무심코 사용했던 현금서비스로 신용등급이 하락했을 때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혹시 현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미리미리 만들어 두는 것입니다.




금리
금리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중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면 최저 연 3.22%로 나옵니다. 소액마이너스통장 대출 중에서 한도가 300만 원 치고는 높은 금리가 아니죠.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다른 금융상품들과 비교해서는 조금 높은 편으로 이자가 설정되어 있긴 하네요. 하지만 원금 자체가 소액이고 연 3%라는 숫자 자체가 높지 않아서 부담은 덜하다고 생각됩니다.




가입 대상
가입 대상
가입 대상

이용할 수 있는 가입 대상으로는 어떤 조건들이 있을까요? 먼저 만 19세 이상의 성인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어야 하죠. 그 후로는 연체나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또한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 하고 마지막으로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가입 대상 조건들 외에도 신용등급이 눈에 띄게 낮다면 이 것도 거절 사유가 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은 그 사람이 상환을 할 수 있냐 없냐의 척도가 되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등급을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도 필요한 자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소식이었길 바라봅니다. 카카오가 남녀노소에게 모두 인지도가 높은 만큼 대학생이나 무직자분들도 이러한 금융상품에 관심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성인이기에 가능한 이야기이죠. 하지만 본인의 지불능력을 잘 파악해서 계획적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이외에도 더 다양한 금융정보다 금융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프리랜서대출부터 대환대출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전국의 금융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금융상품들을 찾기 용이한 곳입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꼭 기억해 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더보기>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