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은?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은?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은?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코로나19와 최근 발생한 수해피해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장기적인 경기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대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서도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자격
대출자격
대출자격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먼저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시티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직장인 기준으로 4대보험 가입일로 새희망홀씨는 재직이 3개월월이상 일반상품은 재직 6개월이상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소득기준은 따로 정해진 기준선을 없지만 당연하게도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하지만 새희망의 경우에는 최대 4500미만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소득이 얼마나 되는지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먼저 중요합니다. 상환방법은 3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따라서 나에게 유리하거나 계획에 맞는 방법을 고를 수 잇습니다. 대부분이 아시는 원리금균등분할, 만기식상환, 부분상환(원금일부)가 그것입니다. 대출자격의 마지막으로 신용등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등급의 내용은 타사들과 비교가 가능할 정도로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7등급이내는 모든 상품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수를 높이는 팁
점수를 높이는 팁
점수를 높이는 팁

혹시 주택담보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먼저 외국계은행 대출자격을 따져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자체 심사에서 플러스요인으로 평가되어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최근 본인의 신용상태에 문제가 없다면 과거기록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국내금융사의 경우에는 과거의 기록을 많이 신경쓰는 편인데요. 이에 반대로 외국계 금융사의 경우에는 과거의 기록을 낮게 평가하는 면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팁은 담보의 인정을 다른 금융권들보다 높이 평가한다는 것입니다. 조금 자세하게 말씀드리자면, 전세나 신차할부, 임대보증금, 대기업의 경우에는 사내대출 등 전부 담보로 인정을 받을 ㅅ 있기 때문에 본인의 채무로 계산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것들을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남들보다 좋은 조건에서 거래가 가능할 것입니다.





한도와 금리
한도와 금리
한도와 금리

만약에 외국계은행에서 가지고 있는 우대조건이 모두 맞는다면 최대 한도는 1억 8천입니다. 자신의 월급에 최대 27배까지 곱해서 나올 수 있는 수치이고, 연봉이 보다 적은 분들은 급여를 곱해서 최대치를 계산해보면 됩니다. 직장의듭에 따라서 나의 신용등급 부채내역 등 모든 변수의 한계값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이때 발생하게 되는 금리는 3%중반대 정도로 예상을 할 수 있으며 평균 금리는 보통 5%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 중 신청방법은 총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온라인/모바일 신청입니다. 이방식으로 신청했을 때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는 특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이므로 서류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입니다. 비대면보다 대면이 훨씬 빠르고 간결하게 끝난다는 생각으로 선호하시는 분은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전화/모바일을 통해서 전문대출상담사를 통한 무방문서비스를 받는 것입니다. 전화/모바일로 안내 받으므로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고,서류작성을 위해서 직원이 도와주는 방식으로 사용의 굉장한 편리함이 있는 방법입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므로 본인의 성향에 맞춰서 위의 세가지 방법 중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칭주의
사칭주의
사칭주의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 내용은 바로 사칭사기입니다. 은행을 사칭하여 문자가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허가를 받아서 하는 업체들이 아니므로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금융사기나 보이스피싱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므로 주의가 요합니다. 그리고 급전이 필요하다고 하면 서류라도 먼저 보내는 경우 명의 도용 등과 같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총정리
총정리
총정리

자 이시간에는 외국계은행 대출 방법과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본인의 상황과 조건에 고려하여 가장 높은 한도와 낮은 금리를 제공해주는 상품을 이용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대출상품을 찾으신다면 당일대출부터 연체자대출까지 다양한 상품을 가지고 있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찾기 편리한 플랫폼인데요.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곳이니 안전하게 금융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글 확인하기!>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