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외국인 대출 조건 알아보기


외국인 대출 조건 알아보기
외국인 대출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다들 주말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번주부터 다시 심해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한민국은 다시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이나 휴일을 맞아도 어디 놀러를 가거나 멀리 가지 못할 수도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정부의 지침을 따라서 조금은 자제하고 나중을 기약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분들 중 외국인 분들을 위한 소식을 한가지 가져왔습니다. 바로 외국인분들에게 금융위기가 발생했을때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에 대한 소식입니다. 바로 출발해볼까요?




외국인 대출 조건
외국인 대출 조건
외국인 대출 조건

현재 대한민국에는 2백만명이 넘는 외국인분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전체 국민의 4%가 넘는 수이며, 외국인을 통해서 금융거래가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지만 외국인을 위한 금융 인프라는 현재 국내에서 완벽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특히 외국인이 한국에서 생활하기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들 중 하나가 바로 외국인 대출 인프라 부족이라고 합니다. 실제로도 대한민국에서 외국인이나 재외국민분들이 이용가능한 대출상품은 극히 제한적이고 그나마 가능한 몇몇 상품들도 자격 요건이 까다로운 편이라서 일부의 외국인분들만이 한정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외국인 대출 조건을 말씀드리며 상품까지 말씀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JB 브라보 코리아 신용대출
JB 브라보 코리아 신용대출
JB 브라보 코리아 신용대출

전북은행의 브라보코리아 신용대출은 외국인분들이 제 1금융권의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 중 하나입니다. 다른 은행의 외국인 대출 상품들에 비해서 자격요건이 정확하게 나와있고, 본인의 자격요건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대출의 실행률도 높은 편입니다. 기본 자격 요건만 충족된다면 대부분 대출이 승인된다고 하네요. 금리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다른 고금리 대출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신용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해당 상품도 좋은 후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금융권의 신용대출 정보도 같이 확인해보세요!





신한은행 더드림 전세대출
신한은행 더드림 전세대출
신한은행 더드림 전세대출

신한은행의 더 드림 전세대출은 외국인분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전세담보대출입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연립주택이나 대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다양한 부동산 담보가 가능하며 저금리의 상품이기 때문에 전세 보증금을 구하시는 분이나, 주택 임차를 구하시는 분이라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세자금 외국인 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대출금리는 최저 2.88%이고, 한도는 최대 2억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년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자격조건은로는 세가지가 있는데, 1. 부동산 중개업자를 통해 임대차 계약을 체결, 2. 임차보증금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 만 19세 이상의 소득증빙이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동포, 3. DSR 40% 이내가 그것입니다. 외국인 전세대출 외에도 다양한 전세대출이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우대론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우대론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우대론

하나은행 또한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분들을 대상으로 무보증과 무담보로 신용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도와 금리는 최대 3천만원과 최저 5.6%이고, 기간은 최대 60개월 입니다. 해당 상품은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진행하는 상품이라서, 하나은행의 대출심사 기준에 자신이 속하는지를 알아봐야 하지만, 현재 대외적으로 공개된 외국인 대출 조건은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하나은행의 상담을 통해서 알아봐야 한다고 하네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은 외국인 대출 조건과 세 가지 상품들을 소개시켜드려 봤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아무래도 고향을 떠나 타지에 살고계신 분들은 여러가지로 겪는 어려움이나 문제가 많을 것 같습니다. 의지할 가족이 같이 살지 않으니 그러한 문제가 더 크게 느껴질 수 있죠. 특히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했다면 더 막막하게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상품들을 잘 고려해보셔서 대한민국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신용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 외에도 급전대출, 무방문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을 가진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대출브라더스 인데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할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주세요.


<다른 대출 게시글 확인!>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