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전북은행 대환대출 확인하고 가세요!


전북은행 대환대출 확인
전북은행 대환대출 확인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인해서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계신데요. 근데 여러분 혹시 그거 아시나요? 여러가지 대출상품을 이용 중이시라면 다른 금융업체에서 돈을 빌리는 것 보다 하나의 업체로 대환하여 갚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 전북은행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각 업체마다 상환일을 기억하고 갚는 것도 일이고 이자도 더 늘어날 수 있어서 하나의 금융업체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전북은행 대환대출
전북은행 대환대출
전북은행 대환대출

제1금융권인 전북은행과 P2P업체인 피플펀드가 제휴하여 대환대출을 출시한 것인데요. 아마도 우리나라 최초로 2016년에 P2P업체와 제1금융권의 제휴업무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아 사용하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제1금융권과 P2P업체의 장단점이 섞여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2금융권의 채무를 대환하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북은행 대환대출 진행방식
전북은행 대환대출 진행방식
진행방식

대출이 진행되는 방식은 P2P방식으로 투자자에게 투자금을 모으게 되면 협력은행인 전북은행과 공동으로 구축되어있는 은행통합 시스템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전북은행 대환대출 조건
전북은행 대환대출 조건
조건

전북은행 대환대출은 기본적으로 상품조건은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직장인 분들이 가능하지만, 4대보험이 있더라도 법인의 대표님들은 진행이 불가하며, 전국의 만20세부터 만65세 분들이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개월 이상 현 직장에서 근무를 하셔야 하지만, 4대보험이 3회 이상 납부되어야 하고, 최저소득은 4대보험료 기준으로 2000만원 이상인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년이내에 30일 미만의 연체 과다 보유자만 신청이 거절되지만 실제는 1년이내 신용거래 5일 이상의 연체이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3건 이상 이용하시거나 월 소득의 150%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 카드론은 상관없지만, 저축은행의 최근 4개월 이내에 채무는 대환이 불가합니다.


또한 햇살론과 카드론을 배제하고 제2금융권의 금융상품을 4건 이상 보유하신 분이나 최근 12개월 안에 통대환의 패턴을 보유하고 계시는 분, 신용카드 미 보유자, 과거 회복이나 회생 / 파산 이력이 있으시거나 채무조정이나 대위변제의 이력이 있으신 분들, 대부업 사용자, 군미필이신 분들도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근 2개월 안에 제2금융권의 금융상품을 사용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 채무 증가로 인해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전북은행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전북은행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최대한도는 5000만 원까지로 고정되어 있으며, 신규대출이나 대환대출 모두 해당 한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제1금융권이다보니 연 3.5%에서 최대 금리 연 19.9%로 고금리까지는 넘어가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전북은행 대환대출 상환방식
전북은행 대환대출 상환방식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자율분할상환 방식으로 12개월 사용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12개월 단위로 연장 재심사를 통해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따로 책정되지 않지만, 중도 상환의 경우에는 일부 상환은 불가합니다. 전액상환만 가능하며, P2P업체와 제유되어 있는 상품이다 보니 플랫폼 이용료가 추가로 제외되기 때문에 진행하실 때 플랫폼 비용을 꼭 확인 후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이렇게 오늘 이시간에는 전북은행 대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제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 알려드린 전북은행 대환대출 외에도 더 다양한 대출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무직자대출부터 연체자대출 등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더불어서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주세요.



<대출 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