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 자격 및 대상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대출, 금융 소식을 전해드리는 현블로그 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서민들이 높은 고금리 대출이나 불법 사금융 유입을 우려해 일시적으로 서민 대출 햇살론 지원을 증가한다고 한다는데요. 자격조건도 완화되고 공급량도 2700억원 늘리기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와 자격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이란
햇살론 이란


햇살론이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상으로 대표적인 금융대출인데요. 신용 낮아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저신용자와 소득이 적은 저소득자 금융 취약계층, 고금리 대출로 인해 이자부담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생계자금과 이자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저금리 대출상품 입니다.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 및 자격 완화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 및 자격 완화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 및 자격 완화



현재 안정적으로 소득을 증빙하기 어려웠던 특수 고용직.프리랜서는 대출전 2개월 간의 일정한 소득이 있었다는것을 사실을 증명해야지만 대출이 가능했지만, 직업 특성상 불규칙한 소득의 흐름을 염두해 증빙기간을 6개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이제 신청자는 2달이 아닌 6개월간의 수입이 발생한 사실을 증명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직자 분들도 염려해 역속 3개원 재직에서 연중 합산 3개월 이상 재직으로 자격 조건이 완화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자 및 조건
햇살론 대출 자격자 및 조건

햇살론 대출 자격자 및 조건





< 햇살론 생계자금 >


만 20세~ 60세 이하이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등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의 저소득자(신용등급 1~8등급 근로자) 분들은 햇살론 대출 조건에 해당됩니다. 만약 소득이 초과대시는 분들은 신용등급 연소득 6~10등급에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라면 햇살론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대학생 . 청년 햇살론 >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군필자 31세 이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대학생 및 청년대상으로 햇살론을 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


기존에 햇살로을 이용했던 분들 중에서 연체 없이 성실하게 거래,상환 하신 근로자에 대해 자격이 주어지는 햇살론 대출입니다.




< 햇살론 17 >


19년 9월부터 재직 증빙이나 소득 증빙이 어려운신 분들 또는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인 분들을 위한 자금 지원의 자격 조건은 연 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인 연소득 4천5백만원 근로자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로 장애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이나 초.중.고교에 재학하고 있는 자녀를 둔 가정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햇살론 대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한도
햇살론 대출 한도

햇살론 대출 한도





< 생계자금 대출 한도 및 금리 >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인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신 분들은 최대 1천5백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신용등급 및 평가표에 따라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3~5년이며 금리는 10.5% 이내입니다. 원금균등분활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어 기존의 고금리에 대한 어려움을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통해 줄일 수 있습니다.





< 대학생 . 청년 햇살론 한도 및 금리 >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대학생, 청년이신 분들은 최대 1천 2백만원 (연 6백만원)한도이며 금리는 3.6~4.5% 고정금리이며 대출 기간은 13년 이내 입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한도 및 금리>


햇살론 우수 거래자 대상인분들은 최대 5백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10.5%이내이며 대출기간은 5년이내 입니다.




<햇살론 17 한도 및 금리>


최저 신용자의 분들은 최대 7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17.9%로 입니다. 다만 성실하게 대출금 상환을 인정받게 되면 금리인화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대출기간이 3년인 경우 1년마다 2.5%P 감면되며, 대출기간이 5년인 경우 1년마다 1.0%P 씩 감면됩니다.




햇살론 자격 심사 및 부결
햇살론 자격 심사 및 부결

햇살론 자격 심사 및 부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 되었다고 해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자격 조건에 해당하는 여부를 본인이 먼저 스스로 확인을 하고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 심사를 먼저 거쳐야 금융기관에서 대출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에 심사에서 햇살론 대출 작격자로 승인이 나더라고 금융기관의 최종 심사에서는 부결 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햇살론자 부적격자로 부결이 되거나 심사대기에 있는 분들은 금융기관 마다 심사하는 기준들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승인률이 높은 다른 은행의 문을 두드려 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똑같은 햇살론이지만 다 같은 조건의 대출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햇살론 자격에 부결 되신 분들 중에서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연 소득 4천5백만원 이상의 소득자, 연금소득자(연소득 600만원 이상), 사업 소득자(역소득 600만원 이상,6개월 이상 사업소득 발생)인 분들은 사잇돌 2 대출을 이용해서 고금리를 중금리로 동합할 수 있는 사잇돌 대출도 있습니다. 햇살론, 새희망 홀씨, 바꿔드림론을 사용중이여 추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서민대출 햇살론 공급확대로 인해 완화된 자격과 금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신의 조건에 맞는 유용한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대출브라더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한눈에 쉽게 빠르게 찾고 싶은 분들은 위한 대출 플랫폼입니다. 당일대출이나 소액 대출 등 상품별로 쉽게 비교 할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계신 분들은 하단 배네를 클릭해보세요~!





[ 더 많은 대출 알아보기 ]




조회수 5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