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알아볼까요?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알아볼까요?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금융에 대한 모든 정보와 소식들을 전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기업에 자금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까요?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것은 바로 신용보증기금 대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자한다면 조건이나 담보 등을 꼼꼼하게 살피는데, 만약 담보가 없다면 대출이 아예 거절되거나 원하는 한도만큼 확보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신용보증기금의 대출은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마련한 제도이기 때문에 기업에게는 훨씬 유리하고 좋은 혜택이 많은데요. 단순히 담보가 없는 기업에게도 자금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과 함께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다는 점에서 기업에게 매우 좋은 자금 조달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신청하고 중소기업들 또한 신청하는 것이죠. 금리가 낮고 한도가 비교적 높은 등의 혜택이 많기 때문에 신청 조건의 진입장벽은 낮다 할지라도 대출의 승인을 위한 심사과정은 까다로운 편입니다. 신용보증기금의 대출은 우리나라 중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들에게 모두 내어주는 것이 아닌데요. 예금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심사는 비교적 시중은행들보다 까다롭습니다. 심용보증기금 대출 정리하자면 금리나 한도가 시중은행보다 낫지만, 그만큼 까다롭게 심사하니 준비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 관련 게시글>



신용보증기금 대출 심사과정
신용보증기금 대출 심사과정
심사과정

아무래도 담보가 부족한 기업들이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서 기업의 신용도와 사업성, 성장가능성을 심사하여 신용보증서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까다로워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즉, 은행에서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도록 해당 기업의 보증을 대신 서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심사는 까다롭고, 신청한 기업들 간의 상대평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서류심사나 면접, 현장실사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치는데 심사과정은 공개된 것이 없어서 관련된 노하우나 경험이 없다면 이를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신용등급이나 매출액은 숫자로서 서류를 떼면 눈으로 볼 수 있죠. 따라서 증명이 가능하지만, 성장가능성이나 사업성, 운영능력은 추상적인 개념이나 보니 이를 눈으로 보여주거나 증명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게다가 연대보증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서 심사는 더욱 강화되었고, 담보력을 증명할 수 없는 기업들은 부결될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되었죠.




신용보증기금 대출 진행순서
신용보증기금 대출 진행순서
진행순서

진행순서를 말씀드리자면, 신청 > 접수 > 인터뷰 > 심사 > 최종평가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중에서 절반 이상은 초반 단계에서 많은 탈락의 고배를 마시기도 하죠. 전국의 기업들이 해당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몰리고, 예산은 정해져 있으니 필요한 금액을 전부 신청하기 보다는 기업의 재무제표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그에 맞는 금액을 신청해야 할 것입니다. 즉, 금액을 높게 적기보다는 적당한 액수와 담당자나 심사관에게 어필을 할 수 있는 우리 기업만의 무언가를 지녀야 한다는 것이죠.




신용보증기금 대출 신청방법
신용보증기금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중 신청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체적으로 기업에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방문접수나 인터넷 접수로 간단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한번 신청했다가 탈락을 하시는 경우에는 이력에 그 사유가 남아있게 되어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력이 남지 않도록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판단하여 적정한 수준의 자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용보증기금 대출 주의사항
신용보증기금 대출 주의사항
주의사항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인터뷰가 병행되는데요. 인터뷰를 진행해보면 해당 기업이 얼마나 준비했는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전에 철저한 준비가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공부를 통해서 미리 예상질문을 적어보고 답변을 준비해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 중 실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사는 실제로 기업을 방문하여 재무제표와 탐색과 비교를 하는 과정인데요. 이 단계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문제가 발생하여 탈락되기도 합니다. 기업에 직접 방문하는 만큼 때에 따라서는 직원분들을 교육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여기까지 신용보증기금 대출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업의 자금문제만큼 개인의 자금문제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개인을 위한 금융상품들은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자대출부터 직장인대출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놔서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찾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금융상품들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대출이 필요할 땐 대출브라더스! 기억해 주세요.



<대출관련 다른 게시글 확인>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