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및 조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 입니다! 개인 사업을 운영하다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은행에서는 소득이 불안정한 개인사업자에게는 대출을 잘 해주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에서 개인사업자들도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과 조건, 대출 팁과 주의사항까지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2017년에 설립한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 인터넷 은행이라는 것은 많은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최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저금리 대출상품을 많이 내놓고 있는데요. 이 상품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개인사업자분들이 놓칠 수 없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답게 대출을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장점 때문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개인사업자, 프리랜서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뒤 공인인증서 인증만 하면 대출금 입금과 한도 조회까지 바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사업자 등록 및 휴업, 페업 여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간이, 일반 과세자 상관없이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일 기준으로 국세청에서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사업자만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휴업이나 폐업상태라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연소득 조건

연소득이 1000만원 이상이라면 신청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국세청에서 신고된 소득금액증명원상 1천만원이상 소득 증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 없는 경우에는 연말정산 사업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원으로도 소득 증빙이 가능합니다.

영업기간

사업자 등록을 하고 개업일 6개월 이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했듯이 국세청에서 소득을 확인할 수 있어야지만 대출 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

추가 대출 가능 여부

기존에 이미 다른 카카오뱅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도, 추가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시중은행 대출을 이용하고 있어도 마찬가지고 추가 대출이 가능한데요. 다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한도가 낮아지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법인 사업자 가능 여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말 그대로 개인사업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법인 사업자는 대출을 받을 수 없는데요. 그대신,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리랜서 신청 가능 여부

사업자 등록을 하고 사업을 운영 중인 프리랜서도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

일반 1금융권 대출 금리보다 더 낮거나 비슷한 수준인 최저 3.76%부터 정해지는데요. 신용보증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기업, 소상공인 대출 금리보다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한도

한도는 10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이며, 신용등급이 낮지 않거나 채무가 없으면 최고 한도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활상환이나 원금균등분활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자금에 여유가 있을 때 언제든지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스마트폰에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메뉴를 누르면 개인사업자 사잇돌 대출을 클릭하시고 약관 동의 후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완료하면 대출 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팁 및 주의사항
개인사업자 대출 팁 및 주의사항

개인사업자 대출 팁 및 주의사항

가장먼저 확인해야할 대출

잠깐 앞에서 말씀드렸는데요. 개인사업자 대출을 상품 중에 금리가 가장 낮은 대출은 신용보증재단의 대출입니다. 정부에서 개인사업자를 지원하는 대출로 2~2.5%로 금리 부담이 가장 낮은 상품입니다. 한도는 2000만원 이상도 가능하기에 개인사업자나 소상공인분들중 대출을 알아본다면 가장 먼저 체크해야 될 대출입니다.

그러나, 신용보증재단 대출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분들에게는 신청과정이 꽤 복잡하고 번거롭습니다. 또한, 신청 뒤 보증심사와 대출금 입금에는 2~4주정도 걸린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금리나 한도를 조금 손해보더라도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금리 대출 주의

신용보증재단 대출이 어렵다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과 비슷한 1금융권 대출도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하는 수 없이 2금융권 대출이나 대부업 고금리 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개인사업자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고금리 대출은 한번 빠지기 시작하면 악순환에서 빠져나오기 매우 어려우니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과 조건 및 대출 팁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는 개인사업자 분들은 낮은 금리의 좋은 대출을 꼭 알아보시고,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도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글을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는데요. 대출브라더스라는 대출 플랫폼을 이용하시면 신불자대출, 급전대출 등 원하는 대출을 쉽고 빠르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을 알아보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16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