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과다채무 해결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대출 및 금융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많은 대출을 받게 되면 다달이 갚아야 되는 대출이자와 원금은 큰 부담으로 다가올텐데요. 어떻게든 갚아보려 하지만 과다채무에 어려움을 겪어 해결 방법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대출이 많아 힘들어하고 계신 채무자분들을 위해 과다채무 해결방법과 주의할 점,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과다채무 해결이 가능할까요?
과다채무 해결이 가능할까요?

과다채무 해결이 가능할까요?

요즘 과다채무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절박한 심정으로 해결방법에 대해 문의를 많이 주셨습니다. 이러한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 그분들의 어려운 상황이 짐작이 됩니다.

일단 과다채무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추가로 대출을 받는 것인데요. 그렇지만 추가 대출은 잠시나마 어려운 상황을 모면할 수는 있어도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추가대출은 신용등급이 어느 정도의 여력이 남아있거나 사업을 운영하는 중에 당장 현금이 부족한 경우나 목돈이 들어올 예정이신 분들 에게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과다채무 해결을 위한 추가대출
과다채무 해결을 위한 추가대출

과다채무 해결을 위한 추가대출

우선 추가대출은 과다채무 해결방법에 있어 근본적인 방안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추가대출을 받는 이유는 여러개의 채무를 통합하거나 저금리대출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이 너무 낮으면 않다면 상환 기간을 더 늘리거나 금리가 더 낮은 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대출정보를 잘 알아보지 않고 먼저 고금리 대출을 받으셨다면, 가능한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출이 있는지 찾아보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 종류의 정부지원 대출이 있으니 개인에게 맞는 대출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추가대출 사례
추가대출 사례

추가대출 사례

우선 한 사례를 얘기해드리겠습니다. A씨는 월급250 연봉3300만원에 5년정도 근무중입니다. A씨의 기대출은 저금리 대출 3건 에서 4100만원을 받다가 자금이 필요해 고금리 대출 4건으로 1900만원을 받았습니다. 평균금리를 15%로 예상했을 때 매달 내야하는 원금과 이자값은 약 220만원입니다. 고민 끝에 제게 연락을 해서 과다채무 해결방법으로 대환대춣이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고 싶다 했습니다.

A씨는 저금리 대출인 1금융권과 햇살론 대출에서 멈췄어야 했는데요. 급하더라도 저축은행 사잇돌 대출정도로만 받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소액 대출을 받는 순간부터 회생이 어렵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아마 대부업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A씨는 회생이 불가능한 상태임을 직감하셨을 것입니다. A씨는 더 이상 대출을 통해 대출을 막을 수 없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A씨에게 채무를 갚기 위해 추가 대출을 받는 것은 정답이 아니라고 답했습니다.

A씨와 더불어 비슷한 상황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추가대출의 이용을 자제하시고 현실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국가 회생제도를 통해 채무조정이나 개인회생을 받아 해결하셔야 합니다


과다채무 해결의 근본적인 방법
과다채무 해결의 근본적인 방법

과다채무 해결의 근본적인 방법

다시한번 언급하지만, 추가대출은 과다채무 해결방법에 대한 근본적인 방안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근본적인 해결방안은 소득을 높여 빚을 전부 갚아내거나 신용회복위원회나 법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채무조정제도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사실 이렇게 현실적으로 이야기를 드리면 채무조정제도나 개인회생의 좋지 않은 인식으로 오해나 반감을 사는 분들이 있지만, 과다채무로 인해 연체가 계속 이어지는 경우엔, 더 큰 불이익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일단 채무조정에 들어가게 되면 일정 기간에는 금융 활동에 대한 제약이 들어오지만, 채무인해 어려움을 겪고 고통스러워하는 상황보다는 훨씬 낫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무조정제도에 대해 잠시 안좋은 인식은 접어두시고 자세하게 살펴보시고 신용회복위원회에 상담을 받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과다채무자 주의사항
과다채무자 주의사항

과다채무자 주의사항

과다채무자 중에서 이미 빚이 너무 많아 대출을 받을 수 없어도 무리하게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출 사기꾼에게 잘못 걸려 지금도 어려운 상황을 더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유독 신불자 대출, 개인돈, 작업대출을 잘못 받아 사용하시다 큰 피해를 겪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든 너무 무리하려고 하시지 말고, 대출사기 및 금융사기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선이자, 수수료, 선입금이 필요하다고 하는 곳은 주로 사기나 불법이니 만약 이러한 점들을 요구한다면 무조건 피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과다채무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가대출은 과대 채무를 해결하는 최고의 방법이 절대 아닙니다. 과도한 대출이 안 좋은걸 알지만 개인마다의 사정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대출을 받게 되었을텐데요. 과다대출의 부담은 경험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잘 모르시죠. 짧은 기간안에 서둘러 해결하려는 방법만 찾게 된다면 사기를 당할 수 있으며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 싶은 대출 플랫폼이 있는데요. 저는 주로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대출정보나 소식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추가대출, 대환대출 등 본인에게 필요한 상황에 맞는 대출을 찾고 있는 분들은 아래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하시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대출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5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