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eonghyun won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알아볼까요?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알아볼까요?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금융과 대출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해드리는 권팀장의 블로그입니다. 벌써 한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네요. 여러분들은 한주 어떻게 지내셨나요? 저는 이번한주가 엄청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요. 오늘 이시간에는 우리은행이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소식이 들려서 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중소기업을 위해서 이번에 출시된 상품과 기존에 있던 상품들까지 같이 알아볼게요. 그럼 시작할까요?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는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해서 만들어진 상품인데요. 바로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입니다. 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을 통해서 해당 대출 상품을 만들게 되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우리은행이 단독으로 출시하는 우리은행 중진공 투게더론은 중진공과 협업을 통해서 정책자금으로 금리는 낮추고, 은행자금으로 한도를 확대하여 지원하는 협업대출 상품입니다.


기술과 사업성이 우수한 중소기업의 지원을 통해서 정책자금과 민간자금을 모두 이용하는 매칭형 협업대출인 셈이죠. 매칭형 협업대출은 기업이 필요한 대규모 투자 자금을 정책자금과 민간이 분담하여 공동 대여하는 정책자금 대출 방식입니다.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세부내용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세부내용
세부내용

현재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대출기간을 운전자금 5년과 시설자금 10년 그리고 대출금리는 1 ~ 2% 수준으로 운영 중입니다.우리은행 중진공 투게더론은 중진공을 통해서 협업대출 추천을 받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지점 또는 중진공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한국판 뉴딜정책에 맞추어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에 4대 보험 자동이체 실적과 상시근로자 수 등에 따라서 기본 산출금리에 대비하여 1.3 ~ 2.0% 대출금리 우대도 가능합니다. 더불어서 지식산업센터나 스마트공장 등의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취득하는 시설자금의 경우에는 소요자금의 최대 85%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기대와 전망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기대와 전망
기대와 전망

우리은행의 관계자는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은 혁신성장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혁신금융 선도 상품이다"라며 "코로나 19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에 대한 기대와 전망을 밝혔습니다. 최근엔 코로나와 더불어 장마로 인해 수해피해도 엄청 심했는데요. 우리은행 외에 정부와 경남은행도 수해와 관련한 피해에 대한 지원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세대출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세대출
중소기업 전세대출

자 여기까지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른 대출상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중소기업 전세대출을 예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전세대출의 조건부터 서류 등 세부내용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은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엔 힘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패닉바잉 가계대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우리은행  전세자금 대출 세부내용
우리은행 전세자금 대출 세부내용
세부내용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연이자는 1.2%의 낮은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봉의 제한이 있어서 이 점은 잘 알아보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기준점보다 연봉이 높다면 다른 대출상품을 알아봐야 하죠. 그래서 본인의 상황과 조건에 가장 맞는 대출상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준비해야 하는 서류로는 개인이 준비해야 하는 서류와 회사가 준비해줘야 하는 서류로 나뉘는데요. 먼저 개인이 준비해야 하는 서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분증과 계약금을 낸 영수증이 필요하구요. 두번째는 주민등록초본과 등기부등본,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세번째는 가족관계증명서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이력안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는 4대보험가입증명원과 건강보험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회사에서 받아야 하는 서류로는 네가지가 있는데요. 사업자등록증과 주업종코드 확인자료, 근로소득 원청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4가지가 그것입니다. 참고로 모든 서류는 발급일 1개월이내의 서류만 유효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주의사항으로는 주민등록초본을 뽑으실 때는 5년주소변동이력을 포함하는 서류로 제출하셔야 하고, 가족관계증명서는 본인의 주민번호가 전체공개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밖에
이밖에
이밖에

자 여기까지 오늘은 새로운 우리은행 중소기업 전용 대출 출시와 기존에 있었던 대출상품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좀 어떠셨나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봅니다. 중소기업에 다니거나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에게는 이러한 지원이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청년 주거안정이나 전세대출 관련글을 찾아보신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중소기업, 청년 관련 다른 게시글!>


은행권에서 받는 대출은 다른 금융권보다 조건이 좀 까다로운 면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기존 은행권의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분들은 어떻게 자금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저는 대출브라더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부대출연체자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폭 넓게 만나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전국의 대출업체들을 한곳에 모아놓아서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찾기 편리합니다. 더불어 금융위원회에도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니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 2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