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현정서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대출 및 금융 소식을 알려드리는 현블로그입니다~ 대출이 필요하신 서민분들은 정부지원 대출을 많이들 알아보시는데요. 보통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은 보증 심사를 진행한 후에 보증서를 받고 진행하게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보증절차로 인해 정말 대출이 급한 서민들의 발목을 잡게 되는데요. 오늘은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요즘 서민대출을 지원하는 정부의 정책이 다양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증서가 필요한 햇살론과 햇살론17이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을 서기 때문에 보증 심사를 승인받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서만 받았다고 해서 대출이 끝난게 아닙니다. 보증서를 가지고 은행에 제출한 다음 심사를 통과해야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은행에서 대출자가 채무를 이행하지 않아 돈을 받지 못하더라도, 정부에서 원금을 보장을 수 있기에 신용이 좋지 않은 서민들에게도 대출을 할 수 있는 까닭 입니다.


이 밖에 햇살론 외에 여러가지 서민대출이 있는데요. 그렇지만 대부분은 보증서를 바탕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기반으로 하며, 사잇돌 대출은 SGI서울보증에서 보증, 소상공인 대출은 신용보증재단, 전세대출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보증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보증이 필요없는 대출이 있을까요?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대부분의 정부지원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심사를 거쳐 보증서를 받아야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데요. 보증없이 대출을 받으려 하는것은 다른면에서 금융권을 통하지 않고 정부로 부터 다이렉트로 대출을 받는다걸 의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에는 미소금융이라는 대출상품이 있는데요. 신용이 낮아 은행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보증 대출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생계자금, 주거자금 등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조건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조건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조건

미소 금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자금에 따른 자격조건이 다른데요. 공통적인 조건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나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갖고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초생활 수급자가 아니더라고 저신용자이거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적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

  1. 미소금융 창업자금 사업자 임차보증금, 생계형 차량 구매 용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시 초기 시설 자금이나 운영 자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긴급생계자금 기존에 미소금융을 이용한적 있는 생계자금 목적인 분들에게만 신청자격이 주워지는데요. 그 중에서 1년이상 미납이나 연체이력이 없는 성실하게 상환하신 분들만 이용 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3. 시설개선자금 사업장의 시설에 대한 개선의 목적인 대출상품으로, 사업자 등록을 한 상태에서 6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4. 미소금융 운영자금 사업자 등록을 하고 난 후 6개월 이상 되신 분인 경우 신청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사업을 꾸려가기 위해 필요한 원재료나 제품구매 등 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인적 용역을 제공해주는 프리랜서도 1000만원 까지 대출이 나올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한도
미소금융 한도

미소금융 한도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의 미소금융 한도는 운영자금은 2000만원, 긴급생계자금 대출은 1000만원, 운영자금은 2000만원, 창업자금 7000만원 취약계층자립자급 1200만원, 교육비지원대출 500만원까지 대출이 나오는데요. 연 4.5% 금리이며, 그 외로 금융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문제점
미소금융 문제점

미소금융 문제점

대기업과 금융권의 참여로 인해 서민 경제에 버팀목이 되어 많은 도음을 주고 있었습니다. 허나 낮은 고리로 무분별한 대출로 인해, 정말 대출이 필요한 고금리 대출에 노출되어 있는 저신용자들의 승인이 잘 안나는 구조로 문제점이 생겼었습니다.그래서 이런점들은 개선하기 위해 정무는 제도를 수정해왔는데요.


현재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들은 위한 햇살론17 대출 상품도 마련되어 있고, 무보증 대출에 대한 자격을 완화시키고 지원 내역을 보강했습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부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부결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부결

보증서를 발급받을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심사를 거치게 되는데, 이때 소득에 비해 채무가 많거나 수입이 전혀 없다고 판단되면 심사가 부결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무직자이신 분들이 많이 거절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미소금융은 수입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자금 종류의 성격에만 적합하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채가 있다고 해서 대출이 부결되지 않고, 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의 현금 흐름을 전체적으로 파악한 뒤에 승인여부가 확정됩니다.


마무리
마무리


마무리


오늘은 여러분과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종류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보증서 없이 대출이 가능한 서민대출 미소금융을 신청하고 싶다면 근처에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테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진행한 후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고금리 대출은 피하시고 현명하게 대출계획을 세우셔서 현명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미소금융에서도 대출이 어려우신분들이 있으시다면 대출브라더스라는 대출플랫폼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저신용자대출, 무직자대출 등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더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하단에 있는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 다른 대출소식이 궁금하다면? ]


조회수 6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